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하 : 중국꺼 많이 써
959 16
2026.06.27 12:17
959 16

https://x.com/lucifer5670/status/2070530421927112796?s=46



팀쿡.. 니네들 그러면 나 중국에서 메모리 살거야 힝.. 삼성sk : 오히려 좋아 !! 안그래도 다른애들 달라고 줄섰어 중국꺼 많이 쓰렴 메모리 3사의 공급량은 시장 수요의 60~70% 수준만 충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게다가 최근 들어 엔비디아 등 일부 빅테크가 장기공급계약(LTA)에 나서는 등 가뜩이나 부족한 물량을 소수가 독점하는 현상이 커지고 있다. 메모리 수요, 공급 불일치 현상은 3사의 증설 물량이 쏟아지는 2028년께부터 점차 해소될 전망이다. 이조차도 현재 메모리 수요에 기인한 전망으로 예상 외로 AI 사용량이 추가 급증할 경우 메모리 부족 현상은 더 길어질 수 있다는 관측도 있다.



 애플과 구글이 이런 상황에서 중국산 메모리 도입 전략을 현실화할 경우 현재 공급의 키를 쥔 메모리 3사도 전략적 대응에 나설 전망이다. 고대역폭메모리(HBM)나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eSSD) 등의 공급 우선 순위를 재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메모리 3사 입장에서는 구글이나 애플을 대체할 글로벌 고객사가 줄을 서 있는 상황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YMTC 메모리 활용 가능성을 언급하고 주말 사이 구글의 CXMT 협력설이 나오지만 이 같은 상황을 종합할 때 현실화 가능성은 낮다는 게 업계 중론인 셈이다.




맞네, 공급우선순위 조정한다고... 


댓글 1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21 00:05 9,0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9,44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8,87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2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58 잡담 카드론으로 부동산을 하면모를까 (물론 하란말아님) 주식을하는건 지능 14:58 14
832057 잡담 당장 현차는 국회의사당에 태권V가 있음을 발표해라 1 14:57 21
832056 잡담 현대무벡스 가지고있었는데 탈출하길 존나잘했다 한 400주 있었는데 14:56 44
832055 잡담 일본, 이란·레바논에 200억 규모 긴급 무상 자금...전쟁 후 첫 지원 2 14:56 56
832054 잡담 좀 안전하게 투자해보려고 계좌 하나를 ETF들로 넣어놨는데 14:56 51
832053 잡담 뭐가 됐든 미래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지 뭐 14:55 18
832052 잡담 ㅇㅈㅅ주식생각만하다가 넘 머리아파서 나가서 인형뽑기나해옴 10 14:52 169
832051 잡담 샌디 호재 있음 4 14:52 237
832050 잡담 근데 로봇,우주,양자 등등 미래사업섹터는 per이든 pbr이든 다 거품 엄청나잖아 5 14:49 109
832049 잡담 들어가기전에 공부 조금이라도 하고 들어가는데 맞는거 같다ㅠㅠ 4 14:47 136
832048 잡담 삼전도 9만원갔다 4만웡갔다며... 현차도 그런거아닐까 4 14:40 454
832047 잡담 수익률에 대한 감각이 이상해지긴 했다 3 14:40 224
832046 잡담 난 솔직히 하닉에 쏠린 국장보다 실적도 없는데 올려쳐진 스엑이 더 광기같던데 12 14:40 433
832045 잡담 3슨피7나스닥 비중인데 바꿔야되나 1 14:39 159
832044 잡담 일론머스크 10일만에 조만장자에서 내려왔다매 7 14:37 441
832043 잡담 우주 데이터센터 준공 난이도 영상 봤는데 5 14:35 230
832042 잡담 빅테크 대부분 다우존스에 있는 거 알고 있었어? 4 14:34 259
832041 잡담 레인보우로보틱스 PER 7,500.00배 ㄷㄷ 6 14:33 461
832040 잡담 7월부터 동전주랑 시총 조건안되서 상폐되면 진짜 코스닥 감당 안될듯 6 14:31 291
832039 잡담 내년까지 주식으로 돈 많이 벌면 담엔 갤폴드 사볼까 고민 중 ㅋㅋㅋ 1 14:30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