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창신메모리 기술 괜찮아?
265 5
2026.06.27 11:42
265 5

이러다 2차전지 꼴나면....
하이닉스 점유율도 소폭이지만 떨어젔네ㅠㅠ

HBM 시장에서는 SK하이닉스가 압도적인 선두를 이어갔다. 올 1분기 SK하이닉스의 HBM 시장 점유율은 58%였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은 각각 21%로 집계됐다. 다만 SK하이닉스의 HBM 점유율은 지난해 1분기 69%에서 올 1분기 58%로 낮아졌다. 같은 기간 삼성전자는 13%에서 21%로, 마이크론은 18%에서 21%로 점유율을 높였다.

SK하이닉스가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후발 업체들이 격차를 좁히는 흐름이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HBM4를 처음으로 납품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HBM 매출의 대부분이 현재 HBM3E에서 나오고 있으며 HBM4 납품은 하반기에 가시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 확대도 눈에 띈다. D램 시장에서는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가 지난해 1분기 3%에서 올 1분기 8%로 올라섰다. 낸드 시장에서는 YMTC가 같은 기간 8%에서 13%로 점유율을 확대했다. 메모리 부족 현상과 가격 상승이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302680?sid=101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9 06.25 37,58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7,91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6,55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00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15 잡담 플 보니까 애플 더 싫어지는 거 정상? 13:15 8
832014 잡담 탈출이 목적이면 계속 주식앱 봐야된다고 생각 1 13:14 39
832013 잡담 ㅇㅈㅅ 한국을 살라달라 이러네 3 13:14 79
832012 잡담 진짜 멍청이라 물어보는건데 1 13:12 88
832011 잡담 에탑 손실 -14만에 손절 어때ㅜ? 7 13:11 119
832010 잡담 하닉 평단 100에서 150 사이인 덬들 중에 연말까지 갖고갈 생각이었던 덬들은 5 13:11 114
832009 잡담 난 낸드 여전히 한발 남았다고 보지만 월요일 장중에 레버는 다 정리할거야 13:10 43
832008 잡담 다이소하는거 ㅈㄴ 이도저도 안되는거 나도 아는데 이것도 갖고있고 저것도 갖고 있고 싶어 이 병은 약 어디서 사? 4 13:09 56
832007 잡담 현차 파업 솔직히 좀 심한 거 같음 9 13:09 247
832006 잡담 오히려 저런 노이즈가 아직 반도체 상승여력은 있는거 같은데 2 13:08 95
832005 잡담 ㅇㅈㅅ 구매금액 20프로 돌려주는 삼성감사제 8일남음 7 13:07 166
832004 잡담 애플에 반도체 공급하다가 통수맞고 또 중국에 기술 유출이나 시키는거 아닌가몰라 1 13:07 99
832003 잡담 난 우선 기술적 반등때 반도체 뺄 생각이야 익절만 하자 마인드로 5 13:06 116
832002 잡담 삼성은 반도체도 하고 폰도 하는게 든든하긴 하네 13:06 76
832001 잡담 마소도 메모리 가격 2.5배나 올랐다 내년에도 2배 더 오를 거 같다 죽겠다며 징징댔잖아 13:06 57
832000 잡담 애플 징징이 쉑이들 싯가 모르냐? 13:06 15
831999 잡담 근데 메모리 비싸진거 애플 지들탓 아님? 6 13:05 194
831998 잡담 ㅇㅈㅅ외국인 노동자 국적별로 일하는게 다르더라 3 13:05 98
831997 잡담 반도체 애플 난리난 거 보니까 폰을 지금 바꿔야하나 고민ㅠㅠㅠ 27 13:03 421
831996 잡담 근데 중국도 메모리 싸게 공급하면 미국만 좋을일인데 굳이 해줄 이유가 있나? 5 13:03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