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건 내 생각이니까 깊생 ㄴㄴ
도람푸가 하는 사업중에 반도체 파트 중
인텔 지원하는게 있거든?
인텔의 10퍼인가가 이미 정부꺼야 반정부기업 상황임
미국은 TSMC가 파운드리를 독과점(90%)하고 있는
현상황이 자신들의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걸 인텔을 키워서 나중에 TSMC 비율을 줄이겠다는 생각임
물론 인텔에게 당장 그럴만한 기술도 뭣도없지만
미래의 목표로 정부지원+투자금을 미친듯이 태우고있는데
얼마전에 애플이 애플 칩을 인텔에서 생산하겟다고 함
지금은 품질이 적고 수량도 구려도 장기적으로 계속 수요함으로써 인텔을 키우고 장기계획을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겠다는거지 애플이 ㅇㅇ 위험부담을 안고 트럼프를 도와주겠다는거거든
내가 준게 있으니
너도 나한테 도움을 줘
라는 그림으로 가고있는 형태라
나는 우선 정리하고 관망 할 생각...
모두 각자 알아서 판단을 해야할 시기는 맞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