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는 소식통을 인용해,
오만이 유럽 국가들에게 호르무즈 해협 통과 선박을 대상으로 해양 오염 정화 및 항행 지원 명목의 수수료를 부과할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보도함
- 이에 대해 미국과 유럽 등 서방 국가들은 오만이 이란과 공동으로 통행료를 도입할 것을 우려하며 국제 해양법 위반이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음
- 특히 미국은 이란과의 영구적인 평화 협정 조건으로 '전면 무료 통항'을 요구하고 있어, 해당 수수료 부과 여부가 향후 중동 정세의 핵심 쟁점이 될 전망임
안 한다더니 이 색기들도 논의하다가 돈독 올라왔나 보네 오만은 무슨 기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