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애플 개싫다
477 9
2026.06.26 18:40
477 9
23년 반도체 리포트 중- 메모리 업체들이 고전하는 반면, 애플은 하락한 NAND 가격을 통해 막대한 수익

애플은 아이폰의 NAND 용량 차이에 따른 가격 정책만으로 지난해 16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챙긴 것으로 분석됩니다.

NAND 64GB의 1분기 가격은 약 4달러 수준이나, 애플은 이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 추가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80~90%에 달하는 마진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1분기에만 46억 달러 이상의 추가 마진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이유입니다.

NAND 업체들이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단행한 수 조 원 규모의 투자는 결과적으로 미국 주요 반도체 장비 업체들과 애플, 빅테크 기업들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정작 막대한 투자를 감행한 NAND 제조사들은 약 -90%에 가까운 마진을 기록하며 스스로 '파멸의 길'을 자초하고 있는 상황
(23.5.23 유진)



26.6.25) Micron의 최고사업책임자(CBO) Sumit Sadana:

Apple이 과거 메모리 시장의 '하락 사이클(down-cycle)' 당시, 우월한 협상력을 이용해 '바닥 수준의 가격'을 강요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Apple의 무리한 가격 압박으로 인해 메모리 업계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그 결과 2023년경 다수의 업체들이 생산 능력 증설을 위한 투자를 중단하거나 축소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투자 부족이 현재의 공급난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Micron 측의 주장입니다.

Apple은 현재 메모리 가격이 오르자, 이를 이유로 자사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Micron은 이를 두고 Apple이 본인들의 마진을 지키기 위해 공급업체를 탓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https://wccftech.com/micron-blames-apple-for-the-ongoing-memory-crisis-says-it-took-advantage-of-the-last-down-cycle-to-pay-rock-bottom-prices-deterring-capacity-expansion


--


삼하도 메모리 감산 뉴스 나던 게 5년도 안 됐을 건데
사이클상 지들이 먹을 차례가 아니게 된 것뿐인데
개찐따마냥 삔또 상해서는 잔칫집에 똥물 뿌리고 튄 거 ㅡㅡ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15 00:05 33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8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1,89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53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508 잡담 테슬라야 현차도 살려줘 00:41 16
831507 잡담 국장 어제 살걸 ㅠㅠ 00:41 51
831506 잡담 크롱이가 국장을 살리려고 힘내주는구나 00:40 35
831505 잡담 테슬라 저것도 오른거라고 00:39 31
831504 잡담 코인 비트 ㅅㅂ 정병존 2 00:39 96
831503 잡담 마레 분할된단 얘기 없음? 3 00:38 57
831502 잡담 레버리지 전혀 안하는 덬들 있어? 10 00:37 134
831501 잡담 Ast 23프로 올라야 본전이에여 2 00:37 18
831500 잡담 해외주식계좌 만들건데 어차피 다 혜택 없지? 그냥 국장하던 증권사에서 만들까? 1 00:37 23
831499 잡담 오늘은 크롱이가 더 쌔네 1 00:37 114
831498 후기 작년 7월 발굴해서 투자한 미국 바이오주 결과 5 00:37 170
831497 잡담 혹시 나스닥 액티브로 모으면 장 안좋을때도 잘 버텨?? 00:36 22
831496 잡담 뿌듯 2 00:35 140
831495 잡담 아옥스 지금 100프로가 올라야 50이라는데 아니지? 2 00:33 77
831494 잡담 샌차샌차 2 00:31 158
831493 잡담 소수점하면서 반도체제외 등락쩌는애 00:31 86
831492 잡담 크롱이 쏜다 00:30 145
831491 잡담 확실히 미장은 순환매가 잘되네.. 국장하다 오니 숨통트임 3 00:29 224
831490 잡담 지금 기준으로보면 담주 삼닉 ㄱㅊ아보여?? 5 00:28 372
831489 잡담 나스닥오르는데 필반도 양전하지 않을까? 00:28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