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애플 개싫다
439 9
2026.06.26 18:40
439 9
23년 반도체 리포트 중- 메모리 업체들이 고전하는 반면, 애플은 하락한 NAND 가격을 통해 막대한 수익

애플은 아이폰의 NAND 용량 차이에 따른 가격 정책만으로 지난해 16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챙긴 것으로 분석됩니다.

NAND 64GB의 1분기 가격은 약 4달러 수준이나, 애플은 이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 추가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80~90%에 달하는 마진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1분기에만 46억 달러 이상의 추가 마진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이유입니다.

NAND 업체들이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단행한 수 조 원 규모의 투자는 결과적으로 미국 주요 반도체 장비 업체들과 애플, 빅테크 기업들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정작 막대한 투자를 감행한 NAND 제조사들은 약 -90%에 가까운 마진을 기록하며 스스로 '파멸의 길'을 자초하고 있는 상황
(23.5.23 유진)



26.6.25) Micron의 최고사업책임자(CBO) Sumit Sadana:

Apple이 과거 메모리 시장의 '하락 사이클(down-cycle)' 당시, 우월한 협상력을 이용해 '바닥 수준의 가격'을 강요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Apple의 무리한 가격 압박으로 인해 메모리 업계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그 결과 2023년경 다수의 업체들이 생산 능력 증설을 위한 투자를 중단하거나 축소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투자 부족이 현재의 공급난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Micron 측의 주장입니다.

Apple은 현재 메모리 가격이 오르자, 이를 이유로 자사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Micron은 이를 두고 Apple이 본인들의 마진을 지키기 위해 공급업체를 탓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https://wccftech.com/micron-blames-apple-for-the-ongoing-memory-crisis-says-it-took-advantage-of-the-last-down-cycle-to-pay-rock-bottom-prices-deterring-capacity-expansion


--


삼하도 메모리 감산 뉴스 나던 게 5년도 안 됐을 건데
사이클상 지들이 먹을 차례가 아니게 된 것뿐인데
개찐따마냥 삔또 상해서는 잔칫집에 똥물 뿌리고 튄 거 ㅡㅡ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66 06.25 31,76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0,57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7,99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85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173 잡담 난 외인말고 기관이 문제라생각하는데 21:25 2
831172 잡담 종목 잘 고를 자신 없으면 슨피 장투나 하자 1 21:25 14
831171 잡담 외인이 다른 섹터 사모으는 거 보니 저점 매수하면서 이거 끝나면 순환 돌리려고 하는 듯한데 4 21:23 140
831170 잡담 현차는 언제쯤 오를 거 같아? 3 21:23 64
831169 잡담 국장은 장투하는게 아니구나 예전에 주운것들 이번에 다 태초로 돌아감 4 21:22 126
831168 잡담 난 하반기에 순환매 돌아올거라고 봄 5 21:21 241
831167 잡담 삼닉이 결과적으로 횡보하더라도 변동성 때문에 다 말라죽어감 21:21 59
831166 잡담 이번에 삼하도 크게 하락하면 투심떠난 개미들 다 떠날거같은디 4 21:21 152
831165 잡담 있잖아 샌디 매일 소액 모으고 있는데 21:20 52
831164 잡담 삼하 아직도 40 350 갈 거 같아? 12 21:20 265
831163 잡담 빚슬람은 뭐야? 4 21:20 141
831162 잡담 아옥스 물타서 30밑으로 내려놨으니까 이자식 오늘은 30은 넘겨라 3 21:20 36
831161 잡담 코닝 맨날 찔끔오르면 바로 팔았는데ㅋㅋㅋ 3 21:19 67
831160 잡담 국장은 1년 보유하면 장투야 2 21:19 141
831159 잡담 씨엔에스 정리하고 얘랑 이별하고 싶다ㅠ 3 21:19 68
831158 잡담 몇년전에 붐이었을때도 주도주가 끌어올리는거 심했어? 7 21:19 123
831157 잡담 투경 부활시켜 제발! 1 21:18 150
831156 잡담 근데 왤케 한국사람들은 레버에 환장하는 걸까 17 21:18 334
831155 잡담 레버때문에 사람들 다 빨간약 먹어서 21:17 116
831154 잡담 환율 좀 내리나 했더니 또 1540원으로 회귀했네 2 21:16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