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이 기사 봤어? 최태원 오늘 심포지엄했는데
1,042 9
2026.06.26 16:54
1,042 9

https://n.news.naver.com/article/002/0002446333

 

 

내용은 우리는 AI 국가가 되어야 한다. 이거고

이것저것 제조납품만 하지말고

공장을 모듈화해서 그걸 통채로 판매하는

그런 시스템을 가져야한다 라고 말함

여기에 카이스트 교수며 유플 부사장도 그렇게 말하고

 

우리나라에서 ai 프로세스 파이를

SK가 메모리 반도체를 하고

삼성이 메모리 반도체+가전+파운드리+기타등등 모든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하고 현대가 공장을 로봇으로 모듈화하고 이런식으로 기업마다 ai 생태계가 순환되도록 가기로 한 방향성이 있는거같은데 현대차가 현실의 벽(노조)땜에 힘들어 보이니까 전부 입모아사 한마디 거들어주는거 같기도 하고 ㅇㅇ 결국 현대차 제조를 아틀라스가 해서 그 공장의 세팅을 모듈화하고 통채로 수출하는게 우리나라가 존나 돈 잘버는 방법이다. 돈을 존나 벌어야 복지도 살고~ 이 이야기니까 

 

 

나는 동의하는 바인데,

결국 전 지구의 ai 생태계에서 우리나라 같은 제조중심의 국가는 진짜 제조만 하게되면 나중엔 뒤쳐지거든.. 근데 그 과정까지 피보는 사람이 꽤 있긴 할거같아서 뭐가 맞다 확 말하기가 어렵긴하네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1 06.24 35,2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6,68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927 잡담 단타할때마다 신기한게(아님) 벌때는 5만원씩 버는데 물리면 20만원씩 물림 19:23 6
830926 잡담 오픈ai 상장 하는거 걱정하는거 중에 19:23 36
830925 잡담 33만원짜리 물건 사려면 ㄹㅇ 고민하는데 삼전은 그냥 턱턱 사게 되네 19:23 14
830924 잡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싶은데 7월에 레버리지가 뿅 없어지는게 아니라서 19:23 19
830923 잡담 "그냥" 2 19:22 90
830922 잡담 사실여태까지패턴(?)을보면 전날종가에싸게사서 프장에 막 오를 때 팔면 단타 최상이겠지만 1 19:22 36
830921 잡담 7, 8월 예상 안좋아? 6 19:22 141
830920 잡담 환율이 계속 올라서 달러 예수금 만들어놓으려고 미장 올인하고싶음 19:21 22
830919 잡담 내가 크롱이면 애플 멱살잡아 19:21 25
830918 잡담 난 아직도 정신못차린게 삼하가 답인거 5월부터 깨달았는데도 몇몇 주식은 그냥 끌어 안고 같이 죽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9:21 34
830917 잡담 하 ㅅㅂ 소리밖에 안나오네 3 19:20 175
830916 잡담 근데 반등기다려서 손절하는건 좋은데 반등이 올지도 생각해봐야 2 19:20 80
830915 잡담 외국주식 하려면 무슨절차 더 복잡한가싶어서 국내주식만 하는중인데 외국주식 할만해? 6 19:19 92
830914 잡담 엇박이 진짜 괴로운거임. 저번에 실패해서 저번과 반대로 했는데 또 실패했다는게. 2 19:19 86
830913 잡담 델이랑 현차가 제일 스트레스야 2 19:19 59
830912 잡담 대건 50퍼 스피어 55퍼 물려있는데ㅎ 7월되면 그래도 조금은 반등하겠지? 19:19 10
830911 잡담 뭔가 이 쏠림장 끝나면 국장은 박스피 시절보다 더 나빠질 듯 1 19:19 107
830910 잡담 근데 미장인 내 계좌는 전쟁때가 더 헬이었긴함 19:18 31
830909 잡담 손절의 기술중 다같이 하락한 날 하는것도 있어 1 19:18 93
830908 잡담 1년전 나한테 한마디 할수 있는 기회 있으면 뭐라하고 싶음? 16 19:18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