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2/0002446333
내용은 우리는 AI 국가가 되어야 한다. 이거고
이것저것 제조납품만 하지말고
공장을 모듈화해서 그걸 통채로 판매하는
그런 시스템을 가져야한다 라고 말함
여기에 카이스트 교수며 유플 부사장도 그렇게 말하고
우리나라에서 ai 프로세스 파이를
SK가 메모리 반도체를 하고
삼성이 메모리 반도체+가전+파운드리+기타등등 모든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하고 현대가 공장을 로봇으로 모듈화하고 이런식으로 기업마다 ai 생태계가 순환되도록 가기로 한 방향성이 있는거같은데 현대차가 현실의 벽(노조)땜에 힘들어 보이니까 전부 입모아사 한마디 거들어주는거 같기도 하고 ㅇㅇ 결국 현대차 제조를 아틀라스가 해서 그 공장의 세팅을 모듈화하고 통채로 수출하는게 우리나라가 존나 돈 잘버는 방법이다. 돈을 존나 벌어야 복지도 살고~ 이 이야기니까
나는 동의하는 바인데,
결국 전 지구의 ai 생태계에서 우리나라 같은 제조중심의 국가는 진짜 제조만 하게되면 나중엔 뒤쳐지거든.. 근데 그 과정까지 피보는 사람이 꽤 있긴 할거같아서 뭐가 맞다 확 말하기가 어렵긴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