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이 기사 봤어? 최태원 오늘 심포지엄했는데
1,024 9
2026.06.26 16:54
1,024 9

https://n.news.naver.com/article/002/0002446333

 

 

내용은 우리는 AI 국가가 되어야 한다. 이거고

이것저것 제조납품만 하지말고

공장을 모듈화해서 그걸 통채로 판매하는

그런 시스템을 가져야한다 라고 말함

여기에 카이스트 교수며 유플 부사장도 그렇게 말하고

 

우리나라에서 ai 프로세스 파이를

SK가 메모리 반도체를 하고

삼성이 메모리 반도체+가전+파운드리+기타등등 모든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하고 현대가 공장을 로봇으로 모듈화하고 이런식으로 기업마다 ai 생태계가 순환되도록 가기로 한 방향성이 있는거같은데 현대차가 현실의 벽(노조)땜에 힘들어 보이니까 전부 입모아사 한마디 거들어주는거 같기도 하고 ㅇㅇ 결국 현대차 제조를 아틀라스가 해서 그 공장의 세팅을 모듈화하고 통채로 수출하는게 우리나라가 존나 돈 잘버는 방법이다. 돈을 존나 벌어야 복지도 살고~ 이 이야기니까 

 

 

나는 동의하는 바인데,

결국 전 지구의 ai 생태계에서 우리나라 같은 제조중심의 국가는 진짜 제조만 하게되면 나중엔 뒤쳐지거든.. 근데 그 과정까지 피보는 사람이 꽤 있긴 할거같아서 뭐가 맞다 확 말하기가 어렵긴하네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62 06.25 29,11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894 잡담 김문수 근데 진짜 2007년인가 사고 파는 방법 몰라서 여태까지 그냥 냅뒀을것같은...막 그렇게생김... 19:13 12
830893 잡담 애플 미친놈 혼자 양전하고 있네 19:13 13
830892 잡담 솔탑 들고 마이너스인 사람 나뿐인가 19:13 6
830891 잡담 내가 델 왜들어갓을까 1 19:12 9
830890 잡담 카카오 주식 개물려있어서 카카오 노조 파업한다는거 왤케 열받냐 1 19:12 11
830889 잡담 ㅇㅈㅅ 전원주나 김문수나 1 19:12 44
830888 잡담 코루 6월 차트 개못생겼다 1 19:12 23
830887 잡담 어제 손절 + 정리 함 19:12 45
830886 잡담 다른 커뮤도 보니까 다 현타 와서 지금이라도 삼하 타면 손실 복구할 수 있을까요 3 19:12 60
830885 잡담 하긴 삼하빼면 코스피 얼마다에 진짜 엄청 화내던것생각나네 19:11 42
830884 잡담 하닉 고점이긴한게 2 19:10 240
830883 잡담 5월초에 익절 안한거 후회돼 9 19:10 200
830882 잡담 1억 만들기 참 힘들다 1 19:09 107
830881 잡담 탑전 평단 18000인데 턱밑까지내려왔네;;;; 19:09 32
830880 잡담 하닉 270 존버해여? 3 19:09 159
830879 잡담 엔비 저게 맞아???? 미친거지???? 1 19:09 200
830878 잡담 삼전기 240은 오래 걸릴것 같지? 2 19:09 57
830877 잡담 하닉 1주뿐인데 27x에 샀으면 어케할거야? 8 19:09 174
830876 잡담 예전에는 BEST 들어가서 요즘 잘나가는 주식 뭐 있나 봐보고 몇주 사보기도 하고 그랬는데 19:08 35
830875 잡담 델레 벨레 마레(mull) 왜 다 오늘 액분해 19:08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