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낙폭 커진 인터넷·게임주...증권가 "지금이 매수 기회"
658 17
2026.06.26 16:53
658 17

vooPSp

인터넷·게임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증권가에서는 매수 기회라는 분석이 나온다. 신사업과 신작 출시 등 하반기 모멘텀이 유효한 데다 밸류에이션 매력까지 높아졌다는 판단에서다.

2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는 전일보다 1.7% 하락한 19만6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방한 기대감에 힘입어 지난 2일 장중 28만500원까지 올랐던 네이버 주가는 이후 30% 하락하며 당시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

게임주도 약세를 이어갔다. 크래프톤은 같은 기간 25만2000원에서 20만4000원으로 19% 하락했고, NC는 33만8000원에서 23만8000원으로 29.6% 떨어졌다.

증권가는 기대감 선반영 이후 나타난 숨 고르기 국면으로 보고 있다. 네이버 네오클라우드 사업 진출을 발표했지만 아직 고객사와 장기 공급계약이 공개되지 않아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태다. 고객사와 장기 공급계약이 확인되면 기업가치가 다시 부각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에 따른 매출도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업종 역시 하반기 신작 출시가 주가 반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크래프톤은 오는 8월 게임스컴에서 신작 5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NC도 '아이온2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을 본격화하는 한편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즈'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낮아졌다. 12개월 선행 PER은 네이버 4.7배, 크래프톤 8.6배, NC 10.8배 수준이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본업은 모두 견조하고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네이버는 클라우드와 디지털자산 사업 가치가 구체화되고, 크래프톤과 NC도 실적 추정치 상향이 예상되는 만큼 최근 조정을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


님이나 사셈

댓글 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1 06.24 34,99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900 잡담 하닉 하루에도 살 기회 팔 기회를 골고루 오억번씩 주는거같음 19:15 2
830899 잡담 다들 애플에 불만이 많네 19:14 22
830898 잡담 8월까지 삼하 제외하면 계속 떨어지려나 1 19:14 17
830897 잡담 냅뚜면 오르겟지......어.....주어 대건 1 19:14 19
830896 잡담 걍빨리 다팔고 이제라도 삼하 사 4 19:13 159
830895 잡담 오늘 바빠서 주식 하나도 못봤는데 많이 안좋았어? 다른 커뮤는 어게인 2022 소리까지 나오네?? 1 19:13 58
830894 잡담 삼하 한번도 사팔 안하고 계속 갖고 있는 사람도 있을까 19:13 19
830893 잡담 평단 깔짝거릴때가 제일 고통스러움 19:13 6
830892 잡담 김문수 근데 진짜 2007년인가 사고 파는 방법 몰라서 여태까지 그냥 냅뒀을것같은...막 그렇게생김... 3 19:13 74
830891 잡담 애플 미친놈 혼자 양전하고 있네 1 19:13 35
830890 잡담 솔탑 들고 마이너스인 사람 나뿐인가 19:13 22
830889 잡담 내가 델 왜들어갓을까 2 19:12 34
830888 잡담 카카오 주식 개물려있어서 카카오 노조 파업한다는거 왤케 열받냐 1 19:12 23
830887 잡담 ㅇㅈㅅ 전원주나 김문수나 2 19:12 115
830886 잡담 코루 6월 차트 개못생겼다 2 19:12 43
830885 잡담 어제 손절 + 정리 함 19:12 64
830884 잡담 다른 커뮤도 보니까 다 현타 와서 지금이라도 삼하 타면 손실 복구할 수 있을까요 4 19:12 103
830883 잡담 하긴 삼하빼면 코스피 얼마다에 진짜 엄청 화내던것생각나네 19:11 49
830882 잡담 하닉 고점이긴한게 2 19:10 320
830881 잡담 5월초에 익절 안한거 후회돼 9 19:10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