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낙폭 커진 인터넷·게임주...증권가 "지금이 매수 기회"
625 17
2026.06.26 16:53
625 17

vooPSp

인터넷·게임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증권가에서는 매수 기회라는 분석이 나온다. 신사업과 신작 출시 등 하반기 모멘텀이 유효한 데다 밸류에이션 매력까지 높아졌다는 판단에서다.

2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는 전일보다 1.7% 하락한 19만6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방한 기대감에 힘입어 지난 2일 장중 28만500원까지 올랐던 네이버 주가는 이후 30% 하락하며 당시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

게임주도 약세를 이어갔다. 크래프톤은 같은 기간 25만2000원에서 20만4000원으로 19% 하락했고, NC는 33만8000원에서 23만8000원으로 29.6% 떨어졌다.

증권가는 기대감 선반영 이후 나타난 숨 고르기 국면으로 보고 있다. 네이버 네오클라우드 사업 진출을 발표했지만 아직 고객사와 장기 공급계약이 공개되지 않아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태다. 고객사와 장기 공급계약이 확인되면 기업가치가 다시 부각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에 따른 매출도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업종 역시 하반기 신작 출시가 주가 반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크래프톤은 오는 8월 게임스컴에서 신작 5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NC도 '아이온2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을 본격화하는 한편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즈'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낮아졌다. 12개월 선행 PER은 네이버 4.7배, 크래프톤 8.6배, NC 10.8배 수준이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본업은 모두 견조하고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네이버는 클라우드와 디지털자산 사업 가치가 구체화되고, 크래프톤과 NC도 실적 추정치 상향이 예상되는 만큼 최근 조정을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


님이나 사셈

댓글 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60 06.25 28,76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4,2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31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811 잡담 개인적으로 앞으로 애플은 별로 추가 모멘텀이 안보임 18:29 1
830810 잡담 삼전 평단 너무 고점이라 지금 이번주내내 물타기도 못하고 팔지도 못하고 18:29 12
830809 잡담 삼전 37.5에 있는데 그냥 반려주식됨ㅋㅋㅋ 1 18:28 19
830808 잡담 애플은 저래도 ai런에서 튀고 가격도 걍 올려버려서 손해없이 잘먹고 잘살겟지 1 18:28 25
830807 잡담 삼전 지금 들어가는거 괜춘? 4 18:27 165
830806 잡담 애플 이색끼들 럭키 엘지잖아 1 18:27 79
830805 잡담 지지고 볶고 싸워도 우리나라 기업이 잘나가는게 기분좋지 18:27 17
830804 잡담 애플 중국 메모리 고려하고 있다고 한거야? 3 18:27 88
830803 잡담 이번주 반성할일 현차 55일때 싸다고 주운것 1 18:27 31
830802 잡담 서킷 월 1회꼴 사이드카 주 1회꼴이 말이 되나 1 18:26 50
830801 잡담 미장도 금요일이라 별로일까 18:26 12
830800 잡담 애플이 삼성 기술 중국에 빼돌린건 몰랐네 18:26 58
830799 잡담 32만 전자 다음주는 가능성 적나? 18:26 32
830798 잡담 아옥스 내가 할 수 있는건 물타서 주수 늘리지 않는 것 뿐임 그냥 암것도 못해.. 18:26 16
830797 잡담 단타는 1분봉으로 봐? 18:25 39
830796 잡담 아옥스 그냥 한번은 튀지 않을까…? 2 18:25 46
830795 잡담 애플은 삼성 기술 중국에 빼돌린걸로도 ㅈㄴ 양아치 14 18:24 284
830794 잡담 현차때문에 맨날 욕으로 랩을 해도 끝이없어 18:23 31
830793 잡담 월드컵에 아틀라스 안나와? 3 18:23 83
830792 잡담 엔비 배당금!!!! 2 18:23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