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6/26 급락장 간단 코멘트 - 키움증권 한지영
820 3
2026.06.26 14:55
820 3

[6/26, 장 급락 간단 코멘트, 키움 한지영]

이틀동안 살려주나 싶더니, 오늘도 또 다시 밀리네요.

현재 코스피가 -5%대를 기록하며, 매도 사이드카가 또 발동됐네요.

코스닥은 여기서 더 안밀릴줄 알았지만, -2%대를 기록 중입니다

간단히 급락 원인을 찾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메모리 수요 감소 우려
- 전일 애플 주가 6%대 급락은 메모리 가격 상승에 따른 제품 가격 인상 소식으로 인한 최종 세트 수요 위축 불안이 배경
- 이는 애플과 같은 소비재 업종 뿐만 아니라, 하이퍼스케일러 업체들도 메모리 가격 상승을 감당하기 힘들게 만들면서 CAPEX 투자 의지가 저하될지 모른다는 노이즈를 생성

2. 지난 2거래일간 코스피 약 8.9% 급반등에 따른 단기 차익실현 + 쏠림현상 부작용 재발
- 이틀 동안 코스피가 급 반등하는 과정에서 반도체만 독주를 했으며, 오늘은 독주한 반도체들에서 차익실현 물량 출회
- 동시에 반도체가 편입된 패시브 수급도 이탈이 되면서, 대부분 업종에 걸쳐 매도 압력 발생

3. 그 밖에 오픈 AI 상장 연기설, 호르무즈 해협 불확실성 재부각 등
- 사실 상 오늘 급락에 주는 영향은 미미

———

이정도로 압축이 가능합니다.

오전에 장시작전 생각 코멘트에서 이야기 드렸던 내용과 동일한 요인으로 빠지고 있는 듯합니다.

다만, 메모리 수요 감소 우려는 과도한 측면이 있고,

실질적으로 쏠림현상 및 그에 따른 수급 변동성 확대가 오늘의 급락 대부분을 설명하고 있네요.

하루이틀도 아니고 매일매일 변동성이 정말 높아서 피로도가 상당하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홀딩 전략을 우선순위로 가져가는 게 적절하다는 기존의 관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점심 먹고 힘내시면서, 남은 장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키움 한지영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69 06.27 20,96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3,42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1,5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3,98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40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93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847 잡담 isa 해지하고 재가입할때 복리 얘기 나오는거 있잖아 3 10:41 48
832846 잡담 투경해제& 삼하 레버리지때문에 진짜 급속나락간거같음 1 10:41 27
832845 잡담 애플 중국D램 로비 토스에서 봤는데 1 10:40 46
832844 잡담 ISA 수익률 200만원 넘겼는데 해지가 나은가 3 10:38 108
832843 잡담 미장 7월말 빅테크 실발후 어닝콜에서 앓는 소리 나오지말아줘 1 10:38 64
832842 잡담 장투할거면 isa계좌 걍 해지안하는게 낫나? 13 10:36 107
832841 잡담 삼성 '역대급 투자' 윤곽 나온다…메가프로젝트 내일 발표 6 10:35 209
832840 잡담 삼전 많이 올라서 삼전우 살까하는데 괜찮? 2 10:30 169
832839 잡담 삼전 37.3.. 구조대 기다립니다.. 10:29 60
832838 잡담 기영이 81400원 현대차 481500 미에증 39800 스피어 17300 .... 10:29 65
832837 잡담 ㅇㅈㅅ 싸워< 이거만 하고 연봉 37억 받는 삶 진짜 개꿀이구나 3 10:28 221
832836 잡담 현대차는 파업이슈 때문에 더 떨어진건가? 13 10:26 273
832835 잡담 ㅇㅈㅅ 축구 샷따 내렸네 3 10:25 240
832834 잡담 삼하평단높아서 𝓩𝓾𝓵𝓶𝓾𝓴 𝓐𝓻𝓽𝓲𝓼𝓽 10:22 143
832833 잡담 나 주식으로 번돈 la비행기 샀는데 망함 5 10:22 392
832832 잡담 삼하전슼 빼면 코스피 3000 4 10:22 270
832831 잡담 미래에셋증권 나 7에 사서 한달만에 열었는데 반토막났네 5 10:20 237
832830 잡담 앱 켜보기도 싪다 10:18 77
832829 잡담 작년에 반도체오른다 코스피오른다 100퍼 확신했는데 지금생각하면 3 10:17 308
832828 잡담 증권가 신용+마통만 합쳐도 빚투 42조 가뿐히 넘네 10:17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