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6/26 급락장 간단 코멘트 - 키움증권 한지영
779 3
2026.06.26 14:55
779 3

[6/26, 장 급락 간단 코멘트, 키움 한지영]

이틀동안 살려주나 싶더니, 오늘도 또 다시 밀리네요.

현재 코스피가 -5%대를 기록하며, 매도 사이드카가 또 발동됐네요.

코스닥은 여기서 더 안밀릴줄 알았지만, -2%대를 기록 중입니다

간단히 급락 원인을 찾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메모리 수요 감소 우려
- 전일 애플 주가 6%대 급락은 메모리 가격 상승에 따른 제품 가격 인상 소식으로 인한 최종 세트 수요 위축 불안이 배경
- 이는 애플과 같은 소비재 업종 뿐만 아니라, 하이퍼스케일러 업체들도 메모리 가격 상승을 감당하기 힘들게 만들면서 CAPEX 투자 의지가 저하될지 모른다는 노이즈를 생성

2. 지난 2거래일간 코스피 약 8.9% 급반등에 따른 단기 차익실현 + 쏠림현상 부작용 재발
- 이틀 동안 코스피가 급 반등하는 과정에서 반도체만 독주를 했으며, 오늘은 독주한 반도체들에서 차익실현 물량 출회
- 동시에 반도체가 편입된 패시브 수급도 이탈이 되면서, 대부분 업종에 걸쳐 매도 압력 발생

3. 그 밖에 오픈 AI 상장 연기설, 호르무즈 해협 불확실성 재부각 등
- 사실 상 오늘 급락에 주는 영향은 미미

———

이정도로 압축이 가능합니다.

오전에 장시작전 생각 코멘트에서 이야기 드렸던 내용과 동일한 요인으로 빠지고 있는 듯합니다.

다만, 메모리 수요 감소 우려는 과도한 측면이 있고,

실질적으로 쏠림현상 및 그에 따른 수급 변동성 확대가 오늘의 급락 대부분을 설명하고 있네요.

하루이틀도 아니고 매일매일 변동성이 정말 높아서 피로도가 상당하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홀딩 전략을 우선순위로 가져가는 게 적절하다는 기존의 관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점심 먹고 힘내시면서, 남은 장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키움 한지영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61 06.25 28,76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4,2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31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830 잡담 우주는 10년 냅뚜면 오름? 18:38 7
830829 잡담 삼전기 아까 탈출하고 또탔어... 18:37 27
830828 잡담 근데 근무하면서 주식 어떻게 하는거야? 1 18:37 20
830827 잡담 삼닉 실발때 다 살려주겠지 ...? 1 18:36 79
830826 잡담 마이크론 실발 나오고 와 씨 허상이 아니구나 거품이 아니었구나 하고 산 사람들이 지금 4 18:35 197
830825 잡담 우리가 알았던 애플은 AI광고 삭제에서 끝났음 18:35 103
830824 잡담 스퀘어 220~230 다시 올까? 4 18:35 64
830823 잡담 앱장에 사서 주말로 넘어갈 거 있어? 2 18:35 51
830822 잡담 좋은종목도 나랑 엇박나면 ...걍 불효자인거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5 18:34 64
830821 잡담 중국 헤지펀드, AI 랠리 과열 경고 5 18:34 173
830820 잡담 마이크론이 괜히 바로 팀쿡 발언을 맞받아친게 아니구나 3 18:34 235
830819 잡담 애플은 뭐 가격 올려버리면 그만이지 1 18:34 88
830818 잡담 엔비 배당금 들어왔다 18:34 76
830817 잡담 미래에셋 대건때문에 올해 번거 다 뱉어내게생김 3 18:33 88
830816 잡담 미치겠다 아이렌 2 18:32 88
830815 잡담 애플 암말 없이 가격 인상했어도 다들 메모리가 너무 올라서..해줬을텐데 8 18:32 270
830814 잡담 ㅇㅈㅅ 애플 안쓰는 이유 18:32 79
830813 잡담 오늘은 그냥 일찍 자는게 속 편하겠어 18:32 35
830812 잡담 현차 주주들이 해야될 일 14 18:32 401
830811 잡담 엔비 배당금 평소보다 많은 것 같지 왜 3 18:31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