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메모리 가격 급등" 애플도 MS도 가격인상
169 1
2026.06.26 10:50
169 1

마이크로소프트(MS)가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을 반영해 엑스박스(Xbox) 콘솔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지시간 25일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MS는 8월 1일부터 512GB 저장장치를 탑재한 엑스박스 시리즈 S 가격을 500달러로 100달러 올립니다. 
 
1TB 저장장치를 탑재한 모델들은 150달러 인상됩니다. 

MS는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콘솔 가격을 20~70달러 인상했다"며 "추가 인상이 필요하지 않기를 바랐으며, 지난 몇 달 동안 공급업체들과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엑스박스 사업부는 "가전업계 전체가 부품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영향은 콘솔 분야에 특히 가혹하다"며 "스마트폰, 컴퓨터, 스피커 등 다른 소비자 기기와 달리 콘솔은 대체로 원가 이하로 판매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MS의 발표는 애플이 맥북과 아이패드 가격 인상을 발표한 직후 나왔습니다. 

가격 인상 발표 이후 MS 주가는 3.5%, 애플 주가는 6.1% 각각 하락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74/0000518387?sid=104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8 06.25 27,35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7,14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4,2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20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568 잡담 하닉 280층있음? 15:06 35
830567 잡담 현대차 80층 오면 팔아야지 15:06 8
830566 잡담 우리 에탑 25000원 갈 거예요 2 15:06 48
830565 잡담 종가에 스퀘어 하나 물타야겠다 15:06 20
830564 잡담 260 걸엇는데 취소하고싶게만드네 15:06 147
830563 잡담 지금 청약통장 담보대출로 하닉 사는거 어때 15:06 39
830562 잡담 지금 하닉 구조대온거 아니냐? 15:06 106
830561 잡담 하닉 오늘 종가에 한번 들어가볼까 합니다 15:05 57
830560 잡담 아니 주방 분위기 개웃기네 2 15:05 226
830559 잡담 하닉 내가 판 가격 왔다 15:05 62
830558 잡담 하닉 264 구매완 ㅋ_ㅋ 4 15:05 192
830557 잡담 유튭서 전력기기관련 오늘자 영상봤는데 2 15:05 69
830556 잡담 타미우 내일 앞자리 8가려나 15:05 8
830555 잡담 와 개미들 거의 23일 급으로 주웠네 15:05 110
830554 잡담 하닉 260.1 올거냐?? 5 15:05 178
830553 잡담 [신한은행] [국내 증시 코멘트] 2 15:05 153
830552 잡담 삼하레버 탔던 덬들은 수익 좀 냈어? 7 15:05 90
830551 잡담 빅테크들 돈없는게 아니라 경쟁이 심해서 1 15:05 74
830550 잡담 애플 진짜 얄밉네ㅋㅋㅋㅋㅋ 이제 애플제품 안사야겠다 3 15:04 113
830549 잡담 근데 지금은 보통 ㅇㅇㅇ하지않아? 15:04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