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메모리 가격 급등" 애플도 MS도 가격인상
164 1
2026.06.26 10:50
164 1

마이크로소프트(MS)가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을 반영해 엑스박스(Xbox) 콘솔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지시간 25일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MS는 8월 1일부터 512GB 저장장치를 탑재한 엑스박스 시리즈 S 가격을 500달러로 100달러 올립니다. 
 
1TB 저장장치를 탑재한 모델들은 150달러 인상됩니다. 

MS는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콘솔 가격을 20~70달러 인상했다"며 "추가 인상이 필요하지 않기를 바랐으며, 지난 몇 달 동안 공급업체들과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엑스박스 사업부는 "가전업계 전체가 부품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영향은 콘솔 분야에 특히 가혹하다"며 "스마트폰, 컴퓨터, 스피커 등 다른 소비자 기기와 달리 콘솔은 대체로 원가 이하로 판매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MS의 발표는 애플이 맥북과 아이패드 가격 인상을 발표한 직후 나왔습니다. 

가격 인상 발표 이후 MS 주가는 3.5%, 애플 주가는 6.1% 각각 하락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74/0000518387?sid=104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5 06.25 24,88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85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9877 잡담 올까요? 13:29 2
829876 잡담 예수금 남았는데 13:29 4
829875 잡담 단타도 크게해야 크게 먹는데 13:29 29
829874 잡담 하닉 두번의 기회를 놓친거 같아서 오늘 들어 간건데 바로 물림 1 13:29 74
829873 잡담 애플이 찡찡거려도 부품값 낮춰줄 일은 없을 거 같은데 1 13:29 36
829872 잡담 오늘 기회야? 2 13:29 101
829871 잡담 김단테 - 오늘은 왜 떨어졌어? 13:28 68
829870 잡담 나 동남아 다녀왔어 13:28 46
829869 잡담 화나오션 이 미친것 1 13:28 49
829868 잡담 하닉 나스닥 들어가는 거 어떠케 생각해? 2 13:28 106
829867 잡담 무면허인데 차 하나 뽑았다 2 13:28 181
829866 잡담 그래도 코스피 8000은 안깨지네.. 13:28 66
829865 잡담 ㅅㅂ 토스 알람 하도 많이 와서 에탑이 산 것도 몰랐어 13:27 33
829864 잡담 내가 가진 애플도 바닥내리꼿고 그 애플때문에 다른것도 다 하락이고 샤갈 1 13:27 39
829863 잡담 원래 코스닥러버였는데 나스닥러버됨 13:27 34
829862 잡담 다른손해 메꿔야 하니까 나도 삼하 레버리지 사야겠다 ㅅㅂ 13:27 60
829861 잡담 토스에서도 나선 볼 수 잇어? 3 13:27 72
829860 잡담 차한대 날라가는중 2 13:27 266
829859 잡담 매수→매도 그리고 오늘 매도→ 다음주 월요일 매수??? 2 13:27 122
829858 잡담 오늘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스피또 5만원어치 긁는다 13:2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