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래가져갈생각아니면 애초에 사질말아라 조금먹고나와야지같은 안일한 진입이 발목을 잡는다 실제로 조금먹고나온경험이 있을수록 나중에 더 크게 발목잡힘 아예 하지마라
2. 물타기는 -20퍼일때 샀던 주수에 거의근접으로 사야효과있음 -10퍼 -5퍼에 사는건 주수늘리기임 물타는 효과없고 나중에 진짜 물타고싶을때 예수금 더더 많이 들게하는 바보같은 선택임
3. 내렸다 다시타기는 금지. 내렸다 다시타야지..라는 생각자체를 하는 수준의 사람이면 내렸을때 다시 못탐 ㅠ 진짜 고깝게듣지말고.. 반만내렷다가 다시타야지 이것도 안됨 그니까 어차피 다시살거면 팔지말고 숨참기
4. 지수투자를 투자금의 절반이상하기!!! 상승장 하락장에도 직립식하면 무조건 너에게 힘이되어줌 여기서 지수는 에센피임 나스닥까진 ㅇㅋ인데 코스피도 지수잔아하지말아주길.. 속답답해짐
5. 레버리지 절대금지 급등주 금지 얘들아.. 이름에 도박써져있어야만 도박이냐 2배 3배도 도박임 급등주도 당연히 도박임 왜? 가치투자가아니고 걍 한탕하려는마음이잖아 이런 마음으로 주식하면안됨 그럼 버릇망쳐서 주식자체를 잘하기어려워짐.. 벌면 버는대로 문제야 단도가 어려운 이유가 머임? 벌어본적이 있어서 그럼.. 진짜 제발하지마 교육들으라고해놓는거 천만원제한건거 다 너같은애들 하기어려우라고 방지턱같은거만든건데..
6. 레버리지 전시금지 이래도 하는거 ㅇㅋ 너의선택 존중함 근데 전시를 하지마 징징거리지도말고~~~ 자꾸 주식방에 레버글써서 모르던사람 관심없던사람도 관심갖게 하지말아주실수잇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