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전력 공급)
듀크에너지 - 미국 유틸계 가장 큰 규모 기반 투자계획 중
5년간 1000억 달러 이상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 - 2030년까지 빅테크위주 ai데이터센터 계약 확보한 상태라 투자계획 자체를 50억달러이상 늘린 기업. 성장률이 엄청 좋아서 이부분에서 주목하면 좋음 주식 반응이 빠르게 오르지않을까? 하는 그런 기대
넥스트라 에너지 - 미국 신재생에너지 대장? ai 시대에 청정에너지를 만들어서 데이터센터를 돌리겠다 라는 목적으로 투자중이고 플로리다주 전력이 여기야 ㅇㅇ 자본이익률도 좋고 신재생에너지로 ai 방대한 전력 만들겠다는 회사라 빅테크들+정부가 개 좋아함 이 공사비용,마진,효율성은 아직 지켜봐야함 지금 뭐 발전설비 만드는데 32년까지 계획 잡아둠
나는 기이이일게 보고 넥스트라 투자중인데ㅇㅇ 주가 심하게 요동치지않고 고요한 편이야. 만약 ai가 망해도 지구가 오염될수록 결국 신재생에너지가 각광받을테니.. 여기 회사의 축소버전의 이념이 비슷한게 잘은 모르지만 sk 이터닉스? 신재생에너지+ESS 분야던데
그리고 원자력쪽 테라파워 (비상장 기업이라 상장하면 사려고 대기중, 빌게이츠가 초기부터 투자한 회사, SMR 소형모듈원자로 - 작고 가볍고 건설비용이 적게든다는 장점, 오클로가 하는게 이거보다 더 작은 초소형 느낌인데 아직 반신반의 느낌인듯?) 수소 삼성 E&A( 수소-암모니아 플랜트 CCUS, 수소로 에너지를 만들때 나오는 탄소가 대기를 오염시키기전에 포집해서 땅에 묻음, 이렇게 정제되서 깨끗하게 된 수소를 가볍게 암모니아로 바꿔서 그걸 운반하는 하나의 시스템을 만들어주는) 등등 주목중인데 덬들 정보공유 받고자 글 썼음...!
넥스트라에너지 외에 E&A를 저점에 하나씩 줍할까 생각중이긴한데 이거보다 더 좋은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나 궁금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