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미래를 보고 미장이나 국장에 전력관련 투자하는 덬들 있어?
36 0
2026.06.26 10:19
36 0

유틸리티 (전력 공급)

 

듀크에너지 - 미국 유틸계 가장 큰 규모 기반 투자계획 중

5년간 1000억 달러 이상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 - 2030년까지 빅테크위주 ai데이터센터 계약 확보한 상태라 투자계획 자체를 50억달러이상 늘린 기업. 성장률이 엄청 좋아서 이부분에서 주목하면 좋음 주식 반응이 빠르게 오르지않을까? 하는 그런 기대

 

넥스트라 에너지 - 미국 신재생에너지 대장? ai 시대에 청정에너지를 만들어서 데이터센터를 돌리겠다 라는 목적으로 투자중이고 플로리다주 전력이 여기야 ㅇㅇ 자본이익률도 좋고 신재생에너지로 ai 방대한 전력 만들겠다는 회사라 빅테크들+정부가 개 좋아함 이 공사비용,마진,효율성은 아직 지켜봐야함 지금 뭐 발전설비 만드는데 32년까지 계획 잡아둠

 

 

나는 기이이일게 보고 넥스트라 투자중인데ㅇㅇ 주가 심하게 요동치지않고 고요한 편이야. 만약 ai가 망해도 지구가 오염될수록 결국 신재생에너지가 각광받을테니.. 여기 회사의 축소버전의 이념이 비슷한게 잘은 모르지만 sk 이터닉스? 신재생에너지+ESS 분야던데

 

그리고 원자력쪽 테라파워 (비상장 기업이라 상장하면 사려고 대기중, 빌게이츠가 초기부터 투자한 회사, SMR 소형모듈원자로 - 작고 가볍고 건설비용이 적게든다는 장점, 오클로가 하는게 이거보다 더 작은 초소형 느낌인데 아직 반신반의 느낌인듯?) 수소 삼성 E&A( 수소-암모니아 플랜트 CCUS, 수소로 에너지를 만들때 나오는 탄소가 대기를 오염시키기전에 포집해서 땅에 묻음, 이렇게 정제되서 깨끗하게 된 수소를 가볍게 암모니아로 바꿔서 그걸 운반하는 하나의 시스템을 만들어주는) 등등 주목중인데 덬들 정보공유 받고자 글 썼음...!

 

넥스트라에너지 외에 E&A를 저점에 하나씩 줍할까 생각중이긴한데 이거보다 더 좋은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나 궁금해서..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4 06.25 24,05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8,5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73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8558 잡담 지금 설거지가아니라 종살이하게 생겻다고 11:37 5
828557 잡담 와 두에빌 평단까지 왔네 11:37 28
828556 잡담 삼전기는 그냥 알빠롱이네 남들내릴때 오르고 오를때 내리고 11:37 24
828555 잡담 와 ㅅㅂ 그래도 마레 매도 걸고 잔 거 팔려있네 1 11:37 13
828554 잡담 하닉 300 넘으면 액분이나 해줬으면 좋겠다 1 11:37 26
828553 잡담 주수는 ㄹㅇ 올라갈 때도 깡패고 내려갈 때도 깡패 11:37 14
828552 잡담 잔치국수만 먹었어야했는데 설거지중 1 11:37 12
828551 잡담 전문가들도 단일레버 부작용 심각하다 하는데 금감원장은 일기장만 쓰고 끝이야? 11:37 13
828550 잡담 서로 먼저 8에 가려고 난리 5 11:36 229
828549 잡담 주식 유투브 보고 있는데 방제 ㅋㅋㅋ 2 11:36 92
828548 잡담 와 하닉 신용 증가 봐 2 11:36 340
828547 잡담 어제 오늘 개큰후회는 삼전기랑 스퀘어가 익절 기회줬는데 버틴거 11:36 27
828546 잡담 국장 금리 도대체 언제올릴까 1 11:36 45
828545 잡담 핵전 대건 주주들 아직 있지? 2 11:36 30
828544 잡담 왜 내가 들어가면 떨어져? 1 11:36 25
828543 잡담 건강한 산업 발전이 가능? 1 11:36 21
828542 잡담 제미나이 말하는 거 왜 이러냐 싼티; 1 11:36 81
828541 잡담 걍 존나 찡찡글인데.... 진짜 나름 정석대로 분산하고 나눴는데 수익률보면 좀 현타올때 있음ㅋ뉴ㅠㅠㅠ 11:36 32
828540 잡담 현피는 조만간 8천대 찍겠다 3 11:36 74
828539 잡담 몇주전에 대건물탈까 고민하는글에 “똥물에타서뭐하게” 일침날려준 덬 존나고마워 11:36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