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미래를 보고 미장이나 국장에 전력관련 투자하는 덬들 있어?
41 0
2026.06.26 10:19
41 0

유틸리티 (전력 공급)

 

듀크에너지 - 미국 유틸계 가장 큰 규모 기반 투자계획 중

5년간 1000억 달러 이상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 - 2030년까지 빅테크위주 ai데이터센터 계약 확보한 상태라 투자계획 자체를 50억달러이상 늘린 기업. 성장률이 엄청 좋아서 이부분에서 주목하면 좋음 주식 반응이 빠르게 오르지않을까? 하는 그런 기대

 

넥스트라 에너지 - 미국 신재생에너지 대장? ai 시대에 청정에너지를 만들어서 데이터센터를 돌리겠다 라는 목적으로 투자중이고 플로리다주 전력이 여기야 ㅇㅇ 자본이익률도 좋고 신재생에너지로 ai 방대한 전력 만들겠다는 회사라 빅테크들+정부가 개 좋아함 이 공사비용,마진,효율성은 아직 지켜봐야함 지금 뭐 발전설비 만드는데 32년까지 계획 잡아둠

 

 

나는 기이이일게 보고 넥스트라 투자중인데ㅇㅇ 주가 심하게 요동치지않고 고요한 편이야. 만약 ai가 망해도 지구가 오염될수록 결국 신재생에너지가 각광받을테니.. 여기 회사의 축소버전의 이념이 비슷한게 잘은 모르지만 sk 이터닉스? 신재생에너지+ESS 분야던데

 

그리고 원자력쪽 테라파워 (비상장 기업이라 상장하면 사려고 대기중, 빌게이츠가 초기부터 투자한 회사, SMR 소형모듈원자로 - 작고 가볍고 건설비용이 적게든다는 장점, 오클로가 하는게 이거보다 더 작은 초소형 느낌인데 아직 반신반의 느낌인듯?) 수소 삼성 E&A( 수소-암모니아 플랜트 CCUS, 수소로 에너지를 만들때 나오는 탄소가 대기를 오염시키기전에 포집해서 땅에 묻음, 이렇게 정제되서 깨끗하게 된 수소를 가볍게 암모니아로 바꿔서 그걸 운반하는 하나의 시스템을 만들어주는) 등등 주목중인데 덬들 정보공유 받고자 글 썼음...!

 

넥스트라에너지 외에 E&A를 저점에 하나씩 줍할까 생각중이긴한데 이거보다 더 좋은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나 궁금해서..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5 06.25 24,58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85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9577 잡담 유럽여행가고 차바꾸고싶어서 주식시작했다가 그랜저 결제함 12:56 0
829576 잡담 분할매수.. 분할매수...분할매수... 12:56 5
829575 잡담 코스피 하락 원인 떴다 12:56 54
829574 잡담 방산은 이미 전쟁전 가격이네 12:56 1
829573 잡담 토스 쓰는덬들 있어? 담달부터 토스 수수료 무료 끝나잖아 12:56 3
829572 잡담 외인들 돈벌기 너무 쉬울거 같음 ㅋㅋㅋㅋㅋ 12:56 15
829571 잡담 삼전 29만원대도 올것 같아? 12:56 4
829570 잡담 외인들 서킷풀리고 한 20분만에 1조를 더 파네 12:56 16
829569 잡담 줄먹이 머리론 맞는거 아는데....주식 시작하고 한번도 성공한적 없음.... 12:56 13
829568 잡담 아니 저 진짜 현금화 하고싶었는데 물려서 못한거라고요 12:55 11
829567 잡담 수: 심장 쿵! 목:평화를 찾음 금: 심장 쿵! 12:55 10
829566 잡담 여러분 네이버 1년 최저가 알람 2 12:55 100
829565 잡담 이번 하락 또 top 10 안에 든다네 7 12:55 284
829564 잡담 속쓸 레버 장투하는사람들 어케하지 12:55 23
829563 잡담 진짜 반도체 오를때 내껀 다 떨어졌는데 반도체 떨어진다고 12:55 19
829562 잡담 나 공포에 사는건 잘하거든???? 3 12:55 172
829561 잡담 하닉 290일때 아 250에더살껄ㅋㅋㅋㅋ했는데 하루만에옴 미친 그래서 나는 12:55 130
829560 잡담 반도체에 전력은 필수다 팀피카츄 손잡아🤝🤝🤝 5 12:55 50
829559 잡담 오늘 사야하나 12:55 15
829558 잡담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인데... 가만히 있음 되나 2 12:55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