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기사났었네 나 이제봤네ㅠㅠ 이거 그럼 또 내년을 기다려야하는건가 어케되는거지 한국증시, MSCI 선진지수 관찰대상국 등재 불발(종합) "韓당국 조치는 인정…역외 원화거래 제한 등 문제점 해소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