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레버리지 변동성 경고에…삼하현 위클리옵션 상장 연기
636 12
2026.06.25 16:14
636 12

한국거래소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현대차·LG에너지솔루션을 기초로 하는 4개의 개별주식 위클리옵션 상장을 연기했다.


거래소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장의 안정적 운영과 상품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상장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재추진 시점은 미정이다.


당초 거래소는 투자자의 다양한 위험관리 수요에 대응하고, 자본시장의 상품 다양성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으로 오는 29일 개별주식 위클리옵션을 상장할 예정이었다.


이때 투자자 수요를 고려해 주 단위로 만기가 짧게 설정된 상품을 선보이게 됐고, 시장 수요가 높은 4개 종목을 선정했다.


하지만 지난달 27일 출시된 단일종목 레버리지·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가 시장 변동성을 높인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개별주식 위클리옵션의 상장 일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거래소는 “향후 시장 여건과 제반 준비 상황 등을 감안해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ttps://m.dailian.co.kr/amp/news/view/1659799/%EB%A0%88%EB%B2%84%EB%A6%AC%EC%A7%80-%EB%B3%80%EB%8F%99%EC%84%B1-%EA%B2%BD%EA%B3%A0%EC%97%90%EA%B0%9C%EB%B3%84%EC%A3%BC%EC%8B%9D-%EC%9C%84%ED%81%B4%EB%A6%AC-2026


-----


이거까지 있었으면 변동성 더 지랄낫을 삼하빼고 더 ㅂㅅ되는거 아니냐고 

아니 할거면 대규모로 도입하라고요

뭔 대형주만 쏠림현상 심화시키려고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1 06.25 20,65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4,29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1,1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9,15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8,69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73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0,230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6964 잡담 스엑도 애프터에서 ㅈㄴ치솟았음좋겠네 05:22 8
826963 잡담 샌레 하락장에서 쫌쫌따리 팔면서 버텼는데 05:22 52
826962 잡담 미장 한지 얼마 안됐는데 수면매매법이 최고군아 05:19 56
826961 잡담 어제 마이너스들 손절하고 샌레 들어갈까말까 존나 고민했는데 05:15 89
826960 잡담 24일에 센레에 전재산 넣을껄 05:09 129
826959 잡담 샌레 왜 4주만 샀어 05:07 58
826958 잡담 샌디 다시 사고 싶은데 개고점인 것 같은데요 흑흑 1 05:06 142
826957 잡담 샌디 미친거니 1 05:03 193
826956 잡담 저러면 하닉도 조금은 오르나? 2 05:02 306
826955 잡담 샌레갑자기 솟네 머지 2 05:01 120
826954 잡담 램말고 샌레나 들어갈 걸 05:00 35
826953 잡담 샌디 어디까지 감?. 04:58 87
826952 잡담 샌레 평단 33.14이고 2 04:49 223
826951 잡담 새벽 내내 깊생 하다가 반도체로 갈아타기로 함 5 04:35 532
826950 잡담 샌디로 천 벌었따 샌디맘들 모여 4 04:32 553
826949 잡담 증권사 앱에서 양도소득세 보는데 최근 해외주식 매매내용이 안떠 04:31 62
826948 잡담 일괄매도함 2 04:21 614
826947 잡담 7월 말 빅테크 실발 외에 당장 담주 주가변동 일으킬 원인이 있어? 04:16 118
826946 잡담 게임스톱 ceo가 이베이 사고 싶다 그랬나봄 1 03:59 209
826945 잡담 토스말고 주식어플 어떤거 편할까? 8 03:48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