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레버리지 변동성 경고에…삼하현 위클리옵션 상장 연기
639 12
2026.06.25 16:14
639 12

한국거래소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현대차·LG에너지솔루션을 기초로 하는 4개의 개별주식 위클리옵션 상장을 연기했다.


거래소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장의 안정적 운영과 상품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상장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재추진 시점은 미정이다.


당초 거래소는 투자자의 다양한 위험관리 수요에 대응하고, 자본시장의 상품 다양성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으로 오는 29일 개별주식 위클리옵션을 상장할 예정이었다.


이때 투자자 수요를 고려해 주 단위로 만기가 짧게 설정된 상품을 선보이게 됐고, 시장 수요가 높은 4개 종목을 선정했다.


하지만 지난달 27일 출시된 단일종목 레버리지·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가 시장 변동성을 높인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개별주식 위클리옵션의 상장 일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거래소는 “향후 시장 여건과 제반 준비 상황 등을 감안해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ttps://m.dailian.co.kr/amp/news/view/1659799/%EB%A0%88%EB%B2%84%EB%A6%AC%EC%A7%80-%EB%B3%80%EB%8F%99%EC%84%B1-%EA%B2%BD%EA%B3%A0%EC%97%90%EA%B0%9C%EB%B3%84%EC%A3%BC%EC%8B%9D-%EC%9C%84%ED%81%B4%EB%A6%AC-2026


-----


이거까지 있었으면 변동성 더 지랄낫을 삼하빼고 더 ㅂㅅ되는거 아니냐고 

아니 할거면 대규모로 도입하라고요

뭔 대형주만 쏠림현상 심화시키려고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83 06.25 16,7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4,29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2,19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9,15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9,85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73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0,230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6978 잡담 미장 샌레를 40에판 멍청이가 있나 06:19 57
826977 잡담 자는사이 센레가 살려줬구나 06:15 75
826976 잡담 팔란 레버 손절함 06:11 87
826975 잡담 미장이 최고야 난... 1 06:07 283
826974 잡담 하닉 고점에 물려서 오늘 프장에 297에 익절하려고 했는데 3 06:06 531
826973 잡담 아옥스 시발 ㅋㅋㅋ ㅜㅜ 물도 못타는데 하 정신나갔나 2 06:06 107
826972 잡담 Tsly 물타면 안되는데 또 탔네ㅠ 06:04 34
826971 잡담 주식으로 벌어서 아이패드 살려고 했는데 06:01 204
826970 잡담 샌레 더 오를것같은데 05:57 187
826969 잡담 미장 마소 ㄹㅇ곡소리도안나오네ㅋㅋㅋㅋㅋㅋㅋㅋ 1 05:52 263
826968 잡담 미장 델레 평단 코앞이었는데 ㅅㅂ 05:51 70
826967 잡담 미장 얘들아 혹시 샌디스크가 실발했니? 1 05:51 612
826966 잡담 미이크론 지금이라두 들어가는거 어때? 3 05:51 337
826965 잡담 샌레로 소소하게 오만원 분할매도 1 05:47 211
826964 잡담 아싸 샌디 자고일어나니 팔렷다 유후 05:34 183
826963 잡담 스엑도 애프터에서 ㅈㄴ치솟았음좋겠네 05:22 111
826962 잡담 샌레 하락장에서 쫌쫌따리 팔면서 버텼는데 1 05:22 566
826961 잡담 미장 한지 얼마 안됐는데 수면매매법이 최고군아 05:19 231
826960 잡담 어제 마이너스들 손절하고 샌레 들어갈까말까 존나 고민했는데 05:15 224
826959 잡담 24일에 센레에 전재산 넣을껄 05:09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