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435 3
2026.06.23 15:38
435 3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SK하이닉스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SK하이닉스 경영진 입장에서도 경쟁사(삼성전자)가 이미 HBM보다 범용 D램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 HBM4가 탑재될 엔비디아의 차세대 칩 '루빈' 생산량 전망도 하향 조정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HBM 전환에 속도를 낼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6/06/23/2MHN5N2NGBF53O4T7CMXUJL3VA/?hl=ko-KR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6 06.21 36,19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97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5,64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6301 잡담 나같은 쫄보 주린이는 그냥 지수 투자하는 게 마음 편함 22:05 0
816300 잡담 아 미장 레버들 정리할지 개고민되네 22:04 2
816299 잡담 근데 주방이 유독 살까 팔까 글이 많이 올라오는거같음 22:04 14
816298 잡담 근데 계속 절대 조정도 공포도 아니야 이러는거 이유가 뭐야? 22:04 6
816297 잡담 예적금 깨는 것도 결국 습관이라.. 난 애초에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22:04 8
816296 잡담 알트리아 50달러대가 전생같다...... 22:04 14
816295 잡담 크롱이 뺐다 22:04 31
816294 잡담 아니 마이크론 플러스 삼십오인데 걱정해야대냐고 2 22:04 64
816293 잡담 3월에 사팔로 이득 본사람이면 지금도 돈 복사 잘하겠지 22:04 35
816292 잡담 마크롱 말올 힘들까? 4 22:04 75
816291 잡담 나 그냥 잘까? 5 22:03 79
816290 잡담 하닉 애매한 230 라인이라 빼서 조금이나마 이익보는게 나은가 1 22:03 37
816289 잡담 내일도 떨구면 코덱스 줍줍 해야겠다 1 22:03 74
816288 잡담 샌레 47인데 손절나옴 1 22:03 90
816287 잡담 삼하 정신건강을 위해 익절할지 고민중 1 22:02 88
816286 잡담 전세계인이 보름간 장 닫기로 합의했다내요 3 22:02 138
816285 잡담 나스닥 차트 보는데 -3 6/5일빼고 없는데 10 22:02 231
816284 잡담 ㅇㅈㅅ 종종 보는 증시관련 유튜버 아들이 아이돌이었네 2 22:02 112
816283 잡담 센레 평단 43인데 허허허 22:02 32
816282 잡담 뭔가 삼전 시총1위가 엄청난 자존심인가? 기사 뜨는 거 보면ㅋㅋㅋㅋ 11 22:02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