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404 3
2026.06.23 15:38
404 3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SK하이닉스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SK하이닉스 경영진 입장에서도 경쟁사(삼성전자)가 이미 HBM보다 범용 D램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 HBM4가 탑재될 엔비디아의 차세대 칩 '루빈' 생산량 전망도 하향 조정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HBM 전환에 속도를 낼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6/06/23/2MHN5N2NGBF53O4T7CMXUJL3VA/?hl=ko-KR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84 06.22 21,12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3,8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56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4463 잡담 샌레 개같이 하락등장 17:03 5
814462 잡담 나 예수금 없어서 다행임 있었음 사고 물려서 울고있을듯 17:03 0
814461 잡담 오늘 개미가 11조치 매수했길래 제법 많이 매수했는데 싶었는데 17:03 52
814460 잡담 멍멍멍 17:03 21
814459 잡담 나사 미친것 17:03 14
814458 잡담 센레야 ㅋㅋㅋㅋㅋㅋ 17:03 9
814457 잡담 샌레 5시 된 지 얼마나 됐다고 마15퍼야 17:03 15
814456 잡담 뭐 트럼프랑 네타냐후 불륜설이라도 났어? 1 17:02 17
814455 잡담 하닉 얼마에 주울거야? 1 17:02 34
814454 잡담 지금 이게 전부 트럼프 때문이잖아 17:02 17
814453 onair 증시각도기 긴급라이브 17:02 58
814452 잡담 파는 것도...실력이다... 17:02 23
814451 잡담 Boa새끼들 지들이 줍줍하려고 개소리한거아냐? 17:02 34
814450 잡담 와 샌레 15퍼 하락 알림옴 17:02 44
814449 잡담 아 ㅅㅂ 진짜 개큰지랄노 17:02 103
814448 잡담 원래 금리 인상이 아니라 인하 바라보고 있었는데 17:02 58
814447 잡담 난 어제 구글 많이 떨어진게 충격 3 17:02 84
814446 잡담 미장 저렇게까지 꼬라박을 이유가 있어..? 진심 버블 붕괴인가 4 17:02 185
814445 잡담 하닉 249에 1주 있는데 팔고 다시 사야하나 4 17:01 137
814444 잡담 워메 왜장 키옥시아는 -15% 빠졌네 7 17:01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