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4보] 호르무즈 해협 유조선 통행, 통과 우려로 둔화 후 증가세
223 1
2026.06.22 23:39
223 1


선박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월요일 4척의 밸러스트 및 카타르 LNG 운반선이 호르무즈 해협으로 진입했다.


일요일에는 3척의 초대형 유조선(VLCC)이 해협을 빠져나갔다.


이란 국영 TV는 지난 월요일 이후 2,500만 배럴 이상의 이란산 원유가 해협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선박 중개업체 클락슨스는 월요일 보고서에서 "이란과의 적대 행위 이전의 일일 통과량인 125회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추세는 긍정적이다"라고 밝혔다.


선박 소식통은 트랜스폰더를 끈 채 해협을 항해하는 선박이 더 많을 수 있으며, AIS 선박 추적 데이터에 보고된 중단도 있다고 말했다. AIS는 거래자들이 선박 이동 정보를 얻기 위해 따르는 추적 시스템이다.


Kpler 데이터에 따르면 일요일에는 5척의 선박이 해협을 통과했으며, 이는 하루 전 관측된 26척보다 감소한 수치이다. 여기에는 각각 200만 배럴의 사우디산 원유와 연료유를 실은 3척의 초대형 원유 운반선이 포함되었으며, 그중 한 척은 일본으로 향하고 있었다.


미국 해군 주도의 합동 해상 정보 센터는 월요일 권고문에서 "호르무즈 해협 통행량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상업 선박들은 계속해서 남쪽으로... 오만 영해를 통해 그리고 북부 이란 통제 경로를 통해 항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Kpler의 선박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이스라엘과 이란의 전쟁이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4척의 LNG 운반선(와디 알 사일, 메카이네스, 알 사드, 메사이미르)이 월요일 이란 경로를 통해 해협에 진입했다.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7 06.19 49,69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9,00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4,65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0,42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86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225 잡담 삼전이랑 하닉이 경쟁구도가 된게 아니라 그만큼 시중에 돈이 없다는거야 ㅠㅠㅠ 01:00 10
808224 잡담 나스닥이랑 나선이 다이빙하네 01:00 15
808223 잡담 최태원 성과금 관련해서 말한거 있는데 00:59 34
808222 잡담 코스닥 개별주하는 덬들 손실률 몇퍼야?ㅜㅜ 1 00:59 14
808221 잡담 괜찮아 보이는거 공부해서 들어갔는데 애들 다 안올라.. 1 00:59 19
808220 잡담 키움에 있는 예수금 빨리빼고싶어.. 00:59 16
808219 잡담 잡주는 아니지만 비메모리여서 잡주된 애들 다 정리할까 고민중 00:59 12
808218 잡담 코덱스 삼성 하닉 채권50 이건 어때? 00:59 16
808217 잡담 코스닥 개큰 손실중인 덬들 테마가 어디니 10 00:58 90
808216 잡담 팔란 두자릿수 볼 수도 있겠는데... 1 00:58 48
808215 잡담 클로드는 성능은 좋아도 토큰 저렇게 비싸고 그러면 점유율 가져오긴 쉽지않을껄 5 00:58 42
808214 잡담 미장도 물렸는데 코스닥 비율이 제일커서 죽꼬깊다.. 삼닏 계속 오르면 코스닥은 사형선고임 00:57 32
808213 잡담 슨피 나스닥은 평단 신경 안쓰고 그냥 사도 되려나?? 5 00:57 82
808212 잡담 크롱이 지금 뺄까 좀더 지켜볼까 2 00:56 107
808211 잡담 나 올해 주식때문에 살빠짐 스트레스때문에 2 00:56 83
808210 잡담 ai는 중국이 못 이길거 같은게 로봇은 가능해도 인공지능 달린 로봇은 안될듯 1 00:56 49
808209 잡담 나에게 카카오새끼같은 미장 종목이있어.. 00:55 53
808208 잡담 헉 마크 좀 빠진다(장초보다) 00:55 80
808207 잡담 소형모델도 로컬에서 잘 쓰는 사람도 많음 1 00:55 38
808206 잡담 나선 왜 저래 갑자기 훅 빠지네 1 00:55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