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수 제공업체인 MSCI는 스페이스X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최저 등급인 'CCC'를 부여했습니다. 'CCC' 등급은 스페이스X가 높은 위험 노출로 인해 업계 동종 기업에 비해 뒤처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러시아 정부와 동일한 등급을 받았습니다. MSCI의 혹독한 평가와 'CCC' 등급은 스페이스X가 기업 기준에 심각하게 미달하는 특정 영역을 부각합니다. 기업 지배구조: MSCI는 스페이스X의 지배구조 부문에 10점 만점에 3.2점이라는 저조한 점수를 주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일론 머스크의 의결권에 대한 절대적인 장악과 이사회 독립성 부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논란 점수: SpaceX는 논란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1점을 받았으며, 심각하고 지속적인 기업 문제에 연루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렌지 플래그" 등급을 받았습니다. 자금 조달 위험: 기관 투자자와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펀드들이 위험 관리 및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ESG 점수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CCC 등급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더욱 엄격한 검토를 초래하고 특정 자금 유입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잡담 msci- 스페이스엑스 esg 최저등급 부여
358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1 | 06.21 | 26,502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06,136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871,035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393,753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139,133 | |
| 공지 | 알림/결과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 06.02 | 12,959 |
| 공지 | 알림/결과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 05.20 | 11,046 |
| 공지 | 알림/결과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 05.15 | 14,932 |
| 공지 | 알림/결과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01.22 | 50,863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 25.10.17 | 99,140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23.07.25 | 159,983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22.01.20 | 248,322 |
| 공지 | 알림/결과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22.01.14 | 174,361 |
| 공지 | 스퀘어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21.02.01 | 215,147 |
| 공지 | 알림/결과 | 💍👠👑👸쥬쥬님덜 명단👸👑👠👛 1376 | 21.01.31 | 209,991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21.01.31 | 179,424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807754 | 잡담 | 네이버 오늘 그래프 인상적이다 | 22:57 | 17 |
| 807753 | 잡담 | 내 타미 볼래? | 22:57 | 37 |
| 807752 | 잡담 | 나같은경우 샌디 하닉 오르는거에 덜오르면 데이장에 레버 추매함 | 22:57 | 27 |
| 807751 | 잡담 | 마크롱 왜 뱉냐 | 22:57 | 29 |
| 807750 | 잡담 | 아옥스 또 마이너스 ; | 22:57 | 13 |
| 807749 | 잡담 | 마크롱 오늘 어떨것같아? | 22:56 | 27 |
| 807748 | 잡담 | 아옥스발 또 추매기회주러오네 1 | 22:56 | 55 |
| 807747 | 잡담 | aaox한테 많은걸 바라지도 않음 양전으로 끝내줘 | 22:56 | 11 |
| 807746 | 잡담 | aaox 진짜 롤러코스터 같음 | 22:56 | 17 |
| 807745 | 잡담 | 우주 몰랐던 3주전으로 돌아가고싶다 | 22:56 | 22 |
| 807744 | 잡담 | 아옥스 아오시발로 가야 | 22:56 | 29 |
| 807743 | 잡담 | 부지런하기는 종나부지런햇는데 남는건 마이너스 | 22:56 | 53 |
| 807742 | 잡담 | aaox 며칠 전에 탔는데 왜 덬들이 무빙 맨날 욕했는지 실감 중 ㅋㅋㅋㅋㅋㅋ | 22:56 | 35 |
| 807741 | 잡담 | 삼닉 무빙은 샌레 무빙에 비하면 얌전해보인다 | 22:56 | 20 |
| 807740 | 잡담 | 내 아름다운 마벨평단 봐 2 | 22:56 | 87 |
| 807739 | 잡담 | 샌레 다들 어떻게 하고있어?? 4 | 22:55 | 173 |
| 807738 | 잡담 | 스엑 180 올거같아? 3 | 22:55 | 103 |
| 807737 | 잡담 | 낼 타미 어카냐 4 | 22:55 | 140 |
| 807736 | 잡담 | 구글 보면 진짜 ai 딜레마인거 같음 1 | 22:55 | 163 |
| 807735 | 잡담 | 쏠탑 없어서 에탑이 기대됨 ㅋㅋㅋㅋㅋ 1 | 22:54 | 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