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msci- 스페이스엑스 esg 최저등급 부여
357 6
2026.06.22 21:31
357 6

글로벌 지수 제공업체인 MSCI는 스페이스X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최저 등급인 'CCC'를 부여했습니다. 'CCC' 등급은 스페이스X가 높은 위험 노출로 인해 업계 동종 기업에 비해 뒤처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러시아 정부와 동일한 등급을 받았습니다. MSCI의 혹독한 평가와 'CCC' 등급은 스페이스X가 기업 기준에 심각하게 미달하는 특정 영역을 부각합니다. 기업 지배구조: MSCI는 스페이스X의 지배구조 부문에 10점 만점에 3.2점이라는 저조한 점수를 주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일론 머스크의 의결권에 대한 절대적인 장악과 이사회 독립성 부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논란 점수: SpaceX는 논란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1점을 받았으며, 심각하고 지속적인 기업 문제에 연루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렌지 플래그" 등급을 받았습니다. 자금 조달 위험: 기관 투자자와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펀드들이 위험 관리 및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ESG 점수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CCC 등급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더욱 엄격한 검토를 초래하고 특정 자금 유입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5 06.19 48,0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13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86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742 잡담 샌레 다들 어떻게 하고있어?? 1 22:55 11
807741 잡담 스엑 180 올거같아? 22:55 22
807740 잡담 낼 타미 어카냐 2 22:55 59
807739 잡담 구글 보면 진짜 ai 딜레마인거 같음 22:55 73
807738 잡담 쏠탑 없어서 에탑이 기대됨 ㅋㅋㅋㅋㅋ 1 22:54 59
807737 잡담 스엑 손절함 22:54 43
807736 잡담 델 평단왓엇는데 못팔앗네 22:54 23
807735 잡담 aaox는 쉽게 모라부르는게좋지 2 22:54 84
807734 잡담 실적 좋아도 실발후엔 주가 떨어짐? 왜? 8 22:54 146
807733 잡담 아옥스 언젠가부터 아옥스라 부르네 22:54 57
807732 잡담 스엑 걍 기념주화로 갖고 있을까 22:54 25
807731 잡담 광통신 손절칠까 싶다가도 팔면 갈거같단말이지 22:54 20
807730 잡담 마레 액분 후에도 들고 있을 거? 22:54 13
807729 잡담 스엑 이 미친새끼 어카냐 샤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54 135
807728 잡담 이렇게 된거 90까지 쏴라 22:54 32
807727 잡담 aaox 추매하려다 못 했는데 일단 걸어놈 22:53 26
807726 잡담 Aaox 하루에 20퍼도 오르고 그로자나 22:53 32
807725 잡담 aaox 이새끼는 걍 1분봉보면 20퍼씩 왔다갔다거림 미친새끼야 22:53 28
807724 잡담 폰수익 사라지는거 진짜 맘이 찢어진다ㅋㅋㅋ 22:53 27
807723 잡담 미장 10분전 급락 지금 급등 알림 오는 놈 22:53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