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삼전 시총 1위 뻿긴거 아니래
1,916 30
2026.06.22 15:42
1,916 30

안녕하십니까.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실입니다.


최근 삼성전자 시가총액 관련 기사에 부정확한 수치가 인용됨으로써 투자자들의 혼란을 야기할 우려가 있어 출입기자님들께 알려드립니다.


기업의 시가총액은 주가와 발행주식수를 곱해서 산출되는 것으로, 보통주와 우선주를 포함한 주식 가치의 전체 합계입니다


그런데 최근 일부 기사에서 우선주를 누락하고 보통주만으로 기업 전체 시가총액인 것처럼 보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14시 기준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2,252.2조원입니다.


<삼성전자 시가총액>

ㅇ 보통주 주식수 59.2억주 * 보통주 가격 349,500원 = 2,068.9조원

ㅇ 우선주 주식수 8.2억주 * 우선주 가격 224,750원 = 183.3조원

ㅇ 합계 : 2,068.9조원 + 183.3조원 = 2,252.2조원


감사합니다.









하닉도 스퀘어 더해서 비교해야하지 않냐는 말이 있는데  삼전(우)는 엄연히 삼성전자 주식이고 스퀘어는 지주사인데 동일선상에 놓는건 어폐가 있음 

댓글 3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7 06.21 23,11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93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80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643 잡담 이 난리가 나도 리버럴 잠잠한거 보면 17:12 7
806642 잡담 근데 달러로 돈 번 기업들이 환전 안해서 이모양이다 이러는거 말이야 이해가 안되는게 17:12 5
806641 잡담 현차 진짜 어쩔까ㅋㅋㅋㅋㅋㅋㅋ 17:12 12
806640 잡담 아 우주 이제 갈때 됐다 17:12 3
806639 잡담 진지하게 앞으로 미국대통령 뽑을 때 동맹국 의견도 물어봐라 17:11 4
806638 잡담 전쟁보다도 레버로 순환매 조진듯 17:11 16
806637 잡담 삼전 앺장에드가도될가 2 17:11 41
806636 잡담 아 ㅌㅇㅌ에서 봤는데 너무 웃거 5 17:11 65
806635 잡담 나 공무원인데 내 동기 이번에 5억 벌어서 회사 취미로 다님 4 17:11 120
806634 잡담 근데 하닉 보면 나도 가끔 일괄매도해서 전부 하닉 살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음 17:11 11
806633 잡담 하닉 300 찍으면 수익실현 많이 나오겠지? 1 17:11 53
806632 잡담 삼전 지금 되게 3 17:10 141
806631 잡담 국장 7월에 우리나라 금리인상하는 걸까? 7 17:10 83
806630 잡담 샌레 팔고 산게 아옥스ㅋ 17:10 17
806629 잡담 전쟁 전이 주식장은 더 재밌었어 1 17:10 24
806628 잡담 삼하레버가 진짜 에바네 17:10 60
806627 잡담 ㅇㅈㅅ 사무실에서 키캡키링 두드리는 상사 어케해야됨 10 17:10 126
806626 잡담 ㄹㅇ 트럼프 땜에 우울증온다 이러던데 17:10 56
806625 잡담 반도체쪽도 삼하스퀘어삼전기 위주지 소부장들은 생각보다는 못감 5 17:09 156
806624 잡담 네이버가 2차전지 리튬 공급에도 뛰어들었나?를 6글자로 표현하면 17:09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