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돈벌려고도 하지만 걍 취미 중 하나로도 주식을 했었는데 지금이 그냥 노잼이다.... 직장 때문에 삼하를 못사서 돈을 못버는 것도 이유 중 하난데 그거에 더해서 순환매가 안도니까 걍 취미 하나 강제로 뺏긴 느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