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하 레버리지 미수 제한 걸 예정인가봐
1,609 35
2026.06.22 15:26
1,609 35

금융감독원이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를 대상으로 하는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신용융자나 미수거래 제한 등 단계적인 안정화 조치를 검토한다. 단일종목 ETF에 개인 투자자 자금이 몰리면서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레버리지 ETF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어 매매 동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금융위원회, 거래소 등과 투자자 보호 및 리스크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장은 "투자자 대부분이 중산층이나 서민이기 때문에 급격한 변동이 있을 때 가계에 큰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미수거래나 신용융자(제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안정조치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3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6 06.21 23,11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93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80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7,539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560 잡담 파딱들이 조롱하는거 보고 삼전사샀음 16:56 0
806559 잡담 청도계 갈아타기 해서 주식하고 여행가고싶다 16:56 3
806558 잡담 당장 이번달 초반에 하닉 180까지 떨깅하지않았나? 1 16:55 35
806557 잡담 삼하 쏠림이 한국장 쓰레기들 치우는 과정 아닐까?? 3 16:55 81
806556 잡담 엥 환율 1540원이네 2 16:55 87
806555 잡담 국장 주말동안 유튜브 몇 개 봤는데 16:55 54
806554 잡담 얘들아 나 오늘 아아 못마심 ㅠㅠ 2 16:55 108
806553 잡담 구글 ai는 좀 위태로운거야? 16:55 30
806552 잡담 보통 주식을 살때 몇주까지 사고 끝내야겠다 이러고 사? 16:55 9
806551 잡담 로보티즈 더 사고싶은데 애매하게 플러스 상태라 16:55 9
806550 잡담 뭔가 단기 조정 올 타이밍 된거 같아서 수익실현 했음 16:55 28
806549 잡담 샌레 괜히 내렸네 넌 신이구나 16:55 35
806548 잡담 코스닥이나 코스피 소형주라고 무조건 처박는게 건강한 시장은 진짜 아님 ㅠㅠ 1 16:54 34
806547 잡담 스윙 연습 2 16:54 120
806546 잡담 근데 삼전 시총정정 관련 해서 파딱들도 조롱엄청하더라 3 16:54 94
806545 잡담 코스닥...... 손절 할 금액이 아니니까 제발 어케좀해봐 16:54 18
806544 잡담 국장 다 정리하면 1100 정도 생기는데 뭐할지를 모르것네 1 16:54 31
806543 잡담 7월에 연기금 55조 매도 예정이랬나 1 16:54 134
806542 잡담 코인 ...처물린거 탈출기회 없겠지? 1 16:54 35
806541 잡담 다른 주식들 하닉으로 바꿔줘 16:54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