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를 대상으로 하는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신용융자나 미수거래 제한 등 단계적인 안정화 조치를 검토한다. 단일종목 ETF에 개인 투자자 자금이 몰리면서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레버리지 ETF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어 매매 동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금융위원회, 거래소 등과 투자자 보호 및 리스크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장은 "투자자 대부분이 중산층이나 서민이기 때문에 급격한 변동이 있을 때 가계에 큰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미수거래나 신용융자(제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안정조치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수익율이 높아갈수록 시드가 너무 아쉽다ㅠㅠ
- 18:28
- 조회 0
- 잡담
-
- 스퀘어 누가 올리는거야...
- 18:28
- 조회 13
- 잡담
-
- 금감원장 심지어 전공자도아니네
- 18:27
- 조회 61
- 잡담
-
- 난 주식하면서 T인거 더 실감함
- 18:27
- 조회 57
- 잡담
-
- 스퀘어는 왜 오르는거야
- 18:27
- 조회 81
- 잡담
-
- 쨌든 일단 코스피 만은 갈꺼야
- 18:27
- 조회 46
- 잡담
-
- 슼 쉬니깐 닉스가 야금야금 올리네
- 18:26
- 조회 39
- 잡담
-
- 약간 삼전기 스퀘어같은거는 2주씩은 사야되는듯ㅋㅋㅋ
- 18:26
- 조회 98
- 잡담
-
- 나 스퀘어 179에 진입해서 20만원까지 오를때도 너무 높다 참다가 겁나서 뺐거든
- 18:25
- 조회 133
- 잡담
-
- 스퀘어 팔고 쏠탑 주수 늘리려고
- 18:25
- 조회 60
- 잡담
-
- 슨피 들어가는 타이밍 망해서 계속 시퍼럼
- 18:25
- 조회 34
- 잡담
-
- 오늘 하닉, 스퀘어가 쐈으니 내일은 삼전이 쏘고
- 18:25
- 조회 90
- 잡담
-
- 와 이노텍은 진짜 안될놈
- 18:25
- 조회 124
- 잡담
-
- TIGER 글로벌AI액티브가 맘에 드는데
- 18:25
- 조회 61
- 잡담
-
- ㅈㄴ 설레발이긴 한데 하닉 매수 목표 계속 바뀌다 연말까지 300잡았는데
- 18:24
- 조회 77
- 잡담
-
- 국장이고 미장이고 너무 고점이다
- 18:23
- 조회 368
- 잡담
-
- 하닉은 장마감 이후에 계속 292-293 하는거같은데 스퀘어가 미친듯이 쏘네
- 18:23
- 조회 197
- 잡담
-
- isa 20 irp 10 연금저축 10만원씩 담달부터 모은다...
- 18:23
- 조회 54
- 잡담
-
- 국장 오늘 하닉 290에 팔아서 아쉬운데 낼 300가면 한주 더 팔아봐야지
- 18:23
- 조회 28
- 잡담
-
- lg라고도 안불러주고 l붙은거라고하네 개웃김..
- 18:22
- 조회 43
- 잡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