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ver.me/GvfYCtYK

미국이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 매입 의사를 거듭 밝히며 군사 행동 가능성까지 시사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막내아들 배런(19)과 덴마크의 이사벨라 공주(18)를 정략 결혼시켜 문제를 해결하자는 주장이 해외 네티즌들 사이 화제가 되고 있다.
15일 뉴스1에 따르면 SNS X(엑스)에서 활동하는 유명 정치풍자 계정 '미스 화이트'는 그린란드를 둘러싼 트럼프 대통령과 덴마크의 갈등을 풀 간단한 외교적 해법이라며 배런과 이사벨라 공주의 혼인을 제안했다.
이 계정은 지난 8일 게시글을 통해 "배런 트럼프와 이사벨라 공주가 결혼하고 그린란드를 미국에 혼수로 주면 될 일"이라고 주장했다.
........
일부 네티즌은 "오스트리아는 옛 합스부르크 왕조 시절 이렇게 분쟁을 해결했다", "브리저튼(영국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인기 드라마)이라면 가능할 텐데 아쉽다", "배런이 스페인의 레오노르 공주와 결혼해, 스페인과 아메리카 대륙 전체를 통일하는것은 어떠냐", "둘이 결혼했다가 이혼하면, 이사벨라는 미국의 반을 갖게 되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만 "나라를 결혼으로 교환하는 건 1400년대에나 하던 일"이라는 목소리도 있다. 한 누리꾼은 AI를 이용해 배런과 이사벨라 공주의 웨딩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