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이대로 묻히기 아까운 ‘K팝 명곡’을 매달 추천하는 코너.
(6/27~7/30 발매 기준)
◆ 한승우 미니 4집 [TOP NOTE] : Lonely
https://youtu.be/RW6JcnPNPgE
청량한 사운드에 반한 애달픈 가사로 꾸며진 ‘Lonely’의 구성과 겉으로는 말랑하고 연하지만 강철 같은 단단한 속을 자랑하는 한승우의 소리가 맞닿아 있어, 이별 감성을 짙게 덧칠한다
◆ 카드(KARD) 미니 8집 [DRIFT] : Pivot
https://youtu.be/L_a0Hmtgnws
심장을 울리는 킥 사운드인 레게톤과 카드의 만남은 필승이다. 오묘한 분위기에 취해 모르는 척 유혹당하는 끈적임이 의외로 무더위와 잘 어울린다.
◆ 정용화 미니 3집 [One Last Day] : Espresso Martini
https://youtu.be/lFgh-CawV2o
만능 멜로 필터. 대놓고 상대방에게 마음을 빼앗긴 순간을 칵테일 ‘Espresso Martini’에 비유한 노래를 불렀다니! 사랑에 빠질 수밖에.
◆ 비비지(VIVIZ) 정규 1집 [A Montage of ( )] : Citrus
https://youtu.be/4VxhlAFrqGE
폭염에 레몬수 한 잔. 40도에 육박하는 여름의 한낮, 뙤약볕에 달궈진 레몬을 따서 한입 베어 문 듯한 수록곡
◆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미니 2집 [Snowy Summer] : ㅠ (You), 왼손에는 버블티 (Bubble Tea)
https://youtu.be/iNzwj-YA05c
https://youtu.be/Rk5Hldq756c
전작과 마찬가지로 듣기 편한 이지리스닝계열을 유지하면서, 청춘 로코물 같은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소재와 노랫말이 짧고 굵은 도파민 대신 안정적인 힐링을 선사한다.
◆ 아크(ARrC) 미니 3집 [HOPE] : kick back
https://youtu.be/gQNaZjF_PtE
내달려도 여유로운 청춘의 맥박. 질주감 있는 빠른 비트에 재즈 특유의 여유로움이 섞이면서 오묘한 밀당의 재미를 준다.
◆ 스테이씨(STAYC) 스페셜 싱글 [I WANT IT] : 반칙(Honestly)
https://youtu.be/oli85C-OsKI
도회적인 장르적 분위기를 이루는 그루비한 라인, 몽환적인 사운드-보컬이 응축된 구간으로, 곡을 끝까지 듣게 하는 힘을 가졌다.
◆ YENA(최예나) 미니 4집 [Blooming Wings] : 너만 아니면 돼 (Feat. 미료 of 브라운아이드걸스)
https://youtu.be/r4XuPUFTuOE
미니홈피 BGM으로 딱. 2000년대 특유의 K-팝 감성을 젠지 최예나가 소화했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https://naver.me/xPUBue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