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하게 됐는데 전국으로 발령나는 기업이고 3달 뒤에나 어디로 갈지 알수 있어서 퇴사+입사+지금사는집 정리하고 보관이사까지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어
짐 양은 보통 원룸 정도? 견적 이미 받은 곳에서는 다들 1톤에 작업자2명이면 될거같다 함 가전도 풀옵션 집 살았어서 없음
1. 보관이사 전문업체(2~3곳 골라서 견적요청 해놓음) - 여름이라 실내시설에 습도조절 해주고 해충방제까지 하는 대형으로만 일단 알아보는 중 여긴 자체창고다보니 알아서 실어가고 정해진 일자에 빼서 새집에 넣어주고 다 해줌
2. 공유스토리지 빌려서 짐만 반포장으로 용달불러 나르고 넣어놨다가 다시 용달불러서 빼기 - 비용은 이게 좀 아끼고 창고 안에 내가 언제든 들어가서 짐 급한거 생기면 가져올 수 있단 게 장점. 스토리지는 3평짜리 빌릴건데 여기도 실내에 습도조절하고 세스코 가입은 되어있길래 방법에 넣었어
이렇게 2개 안으로 알아보는 중.....돈은 사실 퇴직금 받은것도 있고 모아둔 돈이 좀 있어서 아마 돈 아끼는거보단 돈으로 편의를 사는 쪽으로 갈것 같긴 해 무사히 진행하면 후기 남기러 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