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식맨이 빵택시 탔던 영상을 올린 걸 보고 나서 계속 가고 싶다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마침 스퀘어에 빵택시 하던 기사님이 빵버스로 바꿔서 투어프로그램처럼 운영한다는 글이 올라와서 바로 예약완료했음
일정표보면 오전이랑 오후랑 코스가 달랐음(성심당은 둘다 들름)
난 오후일정으로 갔는데, 일행 중에 이미 오전 다녀오고 오후일정 또 예약해서 가는 사람도 있었음
오후 코스는 대전역 동쪽 주차장 근처 공원에서 1시에 출발이었는데 30분 전 도착해보니 이미 버스가 와있었음
거기서 사람들이 종이백 두 손 가득 내리는 거 보니 오전 코스 끝난 사람들인듯?
그 사람들 다 내리고 기사님이 양 손에 빵인형 들고 이제 타시면 된다고 부르셔서 기다리던 사람들 다 줄 서서 탑승
탈 때 예약자 체크하고, 빵택시 영상에서도 봤던 잼, 물, 옥수수수염차, 버터, 발사믹소스, 물티슈, 보냉가방 등등 다 들어있는 큰 타포린 백 주심
이건 내릴 때도 계속 가지고다녀야 일행인 거 확인하고 안내도 해주시고 버스에도 탑승이 가능하다고 함
(약간 패키지여행할 때 목걸이 걸고다니듯)
40명 버스였는데 35명 정도? 로 거의 다 찼고 빵 먹을 수 있는 쟁반이랑 포크, 숟가락, 빵칼, 핸드폰 충전 가능한 usb 포트(앞 좌석 둘 중 하나)도 있었음.
처음에 이동하면서 빵택시 기사님이 본인 소개 하시고, 함께 안내해주실 옛 동료 가이드(라고 쓰고 현 아내분이라고 읽는) 분을 소개해주심.
빵명록도 앞에서부터 쓰라고 전달해주시는데, 빵택시 탔던 유명인들이 쓴 글귀도 있어서 재밌게 구경함(리센느, 양요섭 등)
그리고 투어 일정표랑 빵지도랑 성심당 팸플릿도 주셔서 가는 동안 열심히 읽음
1. 정동문화사 : 휘낭시에 맛집이라고 해서 종류별로 구매. 나온 지 얼마 안 된 따뜻한 휘낭시에는 처음 먹어봤는데 존맛탱..
2. 성심당 DCC점 : 순수롤 사려고 했는데 매진이라 애플브리샌드위치, 연어샌드위치 등 샌드위치류 대량 구매.
사실 주말 오후라 당연히 줄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줄 서는 동안 성심당 옛맛솜씨? 에서 파는 옛날팥빙수 사다주셔서 맛있게 먹음
8명마다 하나씩 나눠먹었는데 딱 괜찮았음
DCC점의 경우 튀소구매하는 곳은 길 건너에 있다고 알려주시고, 시루 구매하면 가이드님이 맡아주신다고 하니 참고해.
3. 콜드버터 베이크샵 : 여기도 오후라 양이 별로 안 남아서 종류별로 하나씩만 샀음. 먼저 산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맛있게 먹긴 했는데,
요건 나눠주신 발사믹 소스 찍어서 먹으라고 하셔서 다음날 집에서 먹었거든 근데 습해서 그런지 하루동안 질겨져버림ㅠㅠㅠ
혹시 여기꺼 살 사람들은 반드시 당일 먹어야 할듯. 다음날 먹어도 진짜 맛있긴 하더라 질겨져서 너무 아쉬움
4. 플래닛 에그타르트 : 여기도 류명한 라즈베리 에그타르트는 내 앞에서 끊겨가지구 시나몬 에그타르트랑 바닐라 에그타르트 위주로 사옴
대만식 말고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는 확실히 맛이 다름. 게다가 여기도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먹으면서 계속 감탄
5. 떡반집 : 2명마다 1인분씩 구매하라고 하셔서 그렇게 줄 서서 사고 버스에서 탄 후에 먹었는데 살짝 카레향 나는 맛있는 떡볶이었음.
빵이랑 타르트 때문에 느끼한 입에 딱이긴 했는데 뜨거우니 잡고 먹을 때 조심.
6. 파이가든 : 아... 나 왜 하나씩밖에 안 샀냐ㅐ.....
파이가든이 은행동에 있어서 여기서 바로 하차하는 사람(성심당 본점 갈 사람)도 있었고, 그냥 타고 가면 처음에 탑승했던 대전역으로 되돌아감
가는 중에 기사님이 빵투어 인증서 사람들마다 하나하나 다 읽고 인증서 수여식(?)해주심
1시 출발~5시 도착이니 딱 4시간인듯
<장점>
1. 대전가면 성심당밖에 모르던 수도권 인간에게 다양한 대전 베이커리들 소개해주고 꼭 사야할 제품들 하나하나 떠먹여줌
2. 차 대기 힘들고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든 빵집들 쉽게 접근 가능(시루 등 빵 많이 사면 버스 짐칸에 따로 싣기 가능)
3. 매우 친절
<단점>
1. 일단 2인 기준으로 짜여진 코스 느낌이라 짝수로 일행 맞춰가는 게 좋을듯
2. 주말 오후로 가면 품절된 제품들이 꽤 있음 평일 혹은 주말 오전 추천
3. 투어 단가 4만원 좀 비싼 느낌. 다만 그건 나랑 내 일행이 빵을 많이 못 먹어서 조금씩 사서 그렇게 느낀것 같고
빵 많이 먹고 많이 살 사람이라면 괜찮은 가격일지도.
<빵 순위>(내기준)
1. 파이가든 크렘소쿠니(제발 많이 사라1111)
2. 파이가든 에그파이(제발 많이 사라2222222)
3. 플래닛 에그타르트 시나몬 에그타르트(라즈베리는 품절되서 못 먹어서 모름....ㅠ...)
4. 콜드버터 베이크샵 후추소금빵(제발 당일날 먹어라)
5. 성심당 애플브리치즈샌드위치
혹시 질문 있으면 달아줘 월루 중에 보면 댓글 달아줄게!!
+아 그리고 다음달부터는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하루 코스의 빵버스도 운영하실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