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한동훈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는 강압…미르재단 때와 뭐가 다른가"
659 17
2026.06.26 15:34
659 17
https://v.daum.net/v/20260626150631916


한동훈 무소속 의원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호남 대규모 투자설과 관련해 "이게 박근혜 정부를 무너뜨리는 데 한몫한 미르·K스포츠재단 사건에서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냈다고 하는 것과 다른가"라고 비판했다.


한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이 총수 압박해 결정하면 '예'하고 따라야 하는 것인가. 이사들이 반대 안하면 개정 상법상 주주에 대한 충실의무 위반으로 이사들이 법적 책임지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삼전·하닉 반도체 제2 클러스터는 소액주주를 위하겠다는 명분으로 상법 개정을 밀어붙인 이재명 정부의 진의가 어디에 있었나 의심하게 한다"며 "이재명 정권은 명청대전 전당대회에서 총알로 쓰기 위해 삼성, SK 총수를 줄줄이 불러들여 반도체 클러스터를 호남에 지으라고 압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만약 강압에 굴복한 총수들이 그러겠다고 하면 정부는 기업이 정부시책에 호응해 '자발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할 것"이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수백만 국내 개인투자자가 직접 보유한 대표 상장기업이다. 주주들이 찬성하겠나"라고 반문했다.


또 "권력이 무섭고 아쉬울 것 많은 총수들만 '압박해' 결정하면, 주주들은 그대로 따라가야 하는 것인가"라며 "소액주주가 소외되어서는 안된다면서 상법에 이사의 주주에 대한 충실의무까지 넣더니, 당권이 급한 권력자는 이런 쌍팔년도식 시대착오적 수단을 동원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사회, 이사들에게도 당부드린다. 이사들은 다수 주주를 위해, 기업의 미래를 위해 결정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며 "이사들이 다수 주주를 위해 이재명 정권의 강압에 반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후략

댓글 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22 06.25 29,16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8,9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9,678
공지 알림/결과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25.09.09 47,346
공지 알림/결과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25.09.01 54,358
공지 알림/결과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25.07.24 85,068
공지 알림/결과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25.07.24 91,750
공지 알림/결과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1 25.07.22 108,494
모든 공지 확인하기()
930539 잡담 [펌] 그냥 조각 조각 맞춰가는 것 보면. 소름. 와 맘먹고 하시면 무섭게 몰아가는 구나. 진짜 몇수를 앞에 보신 건지.. 정치천재 맞으시네 2 22:29 233
930538 잡담 두 달 뒤 보게될 당청관계 맛보기로 미리 볼래? 3 22:28 169
930537 스퀘어 정청래 페북 5 22:25 367
930536 잡담 와 근데 축구 ㅎㅁㅂ 말투마저 3국생각남 2 22:22 109
930535 잡담 신유진 몇달만에 보는거지 털고리즘에서만 활동했구나 2 22:20 195
930534 잡담 선동하는 스피커들이랑 일부 의원새끼들이문제지 1 22:19 111
930533 잡담 정읽녀 영상 지우고 있나봄 11 22:19 858
930532 잡담 저 국토부 일베 공무원은 파면? 해직? 여튼 짤라야하는 거 아냐? 4 22:18 264
930531 잡담 오늘도 필치는 다 아는 사람이었다...! 3 22:17 290
930530 onair 유시민은 나중에 나오나봐? 1 22:14 292
930529 잡담 근데 정청래가 제헌절 전에 무리하게 통과시킬려고 법 이상하게 만들어서 통과시키면 어떡함?? 18 22:13 475
930528 잡담 ㅇㅈㅊ 담주 컴활 시험인데 함수 어캄 ㅠㅠ 4 22:13 140
930527 잡담 딴지 = 뉴이명박 = 국힘 22:13 112
930526 잡담 근데 진짜 너무 답답해 7 22:12 379
930525 잡담 지방법원 단위로 국민 9인으로 구성되는 '공소심의회'를 신설하고 그 결정에 구속력을 부여하였다->대법관으로 모두 뽑아도 다 못처리하겠다 1 22:09 156
930524 잡담 다뵈 조회수 진짜 줄었구나 2 22:07 770
930523 잡담 근데 원래 대통령 취임식할때 역대 대통령들 다 부르는거 아냐? 2 22:05 282
930522 잡담 ㅇㅈㅊ ㅎㅁㅂ감독 말투가 너무나도 조모씨랑 닮았다 3 22:05 118
930521 잡담 지은사장: 오늘 법무부 얘기를 들어보니까 4월말까지 형사소송법 개정안 보완수사권 폐지를 기본안으로 해서 예외적인 경우에만 허용하는 등 복수의 안을 낼테니까 5월 안에 처리하자고 정무수석 통해서 원내대표 한병도, 정책위의장과 합의했고 정청래 이재명 다 알고 있는 일정이었다 12 22:04 666
930520 잡담 상욱이 진짜 칭찬해줘.. 8 22:00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