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해야하지 않을까?
유튭이나 방송 화면 캡쳐해서 밈 되는 거 말고
ai로 아예 새로 돌려서 만드는 짤들 말야
의도는 알지만, 거기에 같이 쓰여지는 얼굴이 우리가 지켜야할 대통령 얼굴이고 총리 얼굴이잖아
실제로 그런 얼굴, 표정 한 적 없는데 ai로 만들어내는 거
아무리 정치인이지만 이미지에도 좋을 거 없을 거 같고(ai특 미묘한 불쾌감 유발)
혹여나 잘못 퍼지면 정치적 메시지가 왜곡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
다른 쪽에서 그걸로 문제삼으면 우리도 좋을 거 없을 듯
저쪽 일각에서 선 넘으면서 조롱플 달리는 거랑 같은 수준 될 필요 없다고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