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정점식 "與 법사위원장 '쇼츠 국회' 만들어..野 맡아야"

무명의 더쿠 | 10:52 | 조회 수 140
https://v.daum.net/v/20260623095203893


정점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쇼츠 찍는 국회가 아니라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정상적 국회를 복원시키기 위해 법사위원장은 반드시 우리 당 몫으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장이었던 정청래 대표, 이춘석(현 무소속) 의원과 추미애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일방적으로 운영했다는 지적이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법사위원장직을 가져가 일도 잘하고 모범적 모습을 보였다면 우리 당도 새로운 관례로 인정했을지도 모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여야 원내지도부는 후반기 국회 원 구성을 놓고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민주당은 조속한 법안 처리 등을 위해 법사위원장직을 여당이 차지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국민의힘은 원내 1당이 국회의장·2당이 법사위원장직을 갖는 것이 관례라며 맞서는 상황이다. 여야는 이를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원 구성 협상은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단독]삼전닉스, 호남에 '단군이래 최대' 수백조원 반도체 투자
    • 13:34
    • 조회 18
    • 스퀘어
    • 그때 재명굿즈라고 한게 코덱스 200이었나?
    • 13:34
    • 조회 9
    • 잡담
    1
    • 미안하지만 난 텅래랑 털 못생겨서 늘 싫었음
    • 13:31
    • 조회 46
    • 잡담
    2
    • ㅇㅈㅊ 손톱 너무 자람
    • 13:29
    • 조회 113
    • 잡담
    2
    • 노무현뽑고 박근혜뽑은 우리아빠는 중도인가?
    • 13:29
    • 조회 133
    • 잡담
    6
    • 지금 문조털래유 수호자이자 털보교 신도, 털천지 헌금 공헌자, 저지능이며 고관여인 누군가가 계속 막댓사수중이네
    • 13:28
    • 조회 36
    • 잡담
    • 코덱스200 1주 14만에서 줍줍함
    • 13:28
    • 조회 147
    • 잡담
    2
    • 용남쓰를 안 믿는 건 아닌데
    • 13:28
    • 조회 232
    • 잡담
    2
    • ㅇㅈㅊ 우리나라 32강 진출할 수 있을까?
    • 13:28
    • 조회 59
    • 잡담
    3
    • 나 털천지일땐 이상한걸 몰랐음 근데 털천지 탈퇴하고 나서는
    • 13:27
    • 조회 103
    • 잡담
    1
    • 민철이도 딴지 수시로 모니터링 하나보네
    • 13:25
    • 조회 102
    • 잡담
    • 김어준은 면상만봐도 정상인이면 식겁해
    • 13:24
    • 조회 58
    • 잡담
    1
    • 장르만 순방 다녀온 기자 영상 뭐보면 돼?
    • 13:24
    • 조회 99
    • 잡담
    1
    • 시발 텅 아주 가지가지 했네
    • 13:24
    • 조회 308
    • 잡담
    3
    • 중도가 그냥 싫어하는게 제일 무서워
    • 13:23
    • 조회 164
    • 잡담
    2
    • 딴지에서 정민철한테 dm받았다고 조롱받았다고 글썼는데
    • 13:23
    • 조회 311
    • 잡담
    7
    • 김용남은 입각 안하고 계속 평택에 있을것같아?
    • 13:23
    • 조회 156
    • 잡담
    4
    • ㅇㅈㅊ 그린거 자랑 !!!
    • 13:21
    • 조회 166
    • 잡담
    8
    • 2. 무명의 더쿠 = 원덬 2026-06-23 13:07:12 ☞1덬 김민석은 대통령되려는 흑심있는 새끼, 정청래가 1인1표하며 당 계파 없앴다. 김민석한테 투표한 다른 시장상인들 표 보고 노인네들 ㅈ도 모른다 ㅈㄹ함. 근데 그 뒤에 바로 옆에서서 다 듣고 계시던 상인분이 그 아저씨 가자마자 김민석 찍음ㅋㅋㅋㅋ
    • 13:20
    • 조회 398
    • 잡담
    20
    • 정청래는 안철수가 자기 응원하는거 보고 좋아할까?
    • 13:19
    • 조회 30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