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친청' 한민수 "우리 모두는 친명…특정인 불출마 압박 바람직하지 않아"

무명의 더쿠 | 09:21 | 조회 수 1001

KBS 라디오 인터뷰
"李정부 성공 도움된다면 최고위원 출마 판단"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6311809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측근인 한민수 의원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격화하고 있는 당내 갈등의 의미를 평가 절하했다. 정 대표를 향한 불출마 요구에 한 의원은 “특정인에 대한 압박으로 느껴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22일 K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전당대회를 앞두고 깊어지는 당내 계파 갈등에 “우리 당에는 친명(친이재명)만 있는 것”이라며 “굳이 언론에서 친청(친정청래)으로, 친석(친김민석)으로도 분류하던데 그분들 모두가 친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과 정부가 엄청난 갈등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통령이 더 잘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을 했기 때문에 나는 대통령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6월 선거 결과와 당내 갈등을 이유로 친명계를 중심으로 정 대표가 차기 전당대회에 불출마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는 것에 한 의원은 “청와대나 대통령이 마치 어떤 사안에 개입하는 것처럼 보여서는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이른바 명심(이재명 대통령의 의중)이 정 대표 퇴진에 있는 것처럼 비쳐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한 의원은 지난해 전당대회에서 정 대표를 앞장서서 도운 정 대표의 측근이다. 그는 지금도 정 대표의 비서실장을 맡고 있다. 한 의원은 8월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출마할 가능성에 대해선 “주변에 있는 의원들이나 당원 중에 출마를 권유하시는 분은 많이 있다”며 “이재명 정부 성공과 정권 재창출에 있어서 나의 결정이 도움이 된다면 판단을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시절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을 수사했던 한찬식 전 서울동부지검장이 신임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임명된 것에 한 의원은 “민주당의 일원으로서 대통령의 인사권은 고유 권한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밖에서 어떤 활동을 했든 대통령의 참모가 되는 순간 대통령의 국정 철학과 우리 정부의 국정 목표 방향에 철저하게 맞춰야 된다”며 “그와 엇나가게 할 거면 그 자리에 있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0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69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조국, 이해찬 총리 묘소 참배…“연합정당·연합정치 지론 되새겨”
    • 12:22
    • 조회 0
    • 잡담
    • 지금 딴생각안하고 일하는자가 다음 대권일텐데 1년차에 난가병이 왜이리많아
    • 12:19
    • 조회 37
    • 잡담
    1
    • 추미애는 직접 일이라는걸 안한지 꽤 됐을거같음
    • 12:19
    • 조회 128
    • 잡담
    3
    • 대권주자라면서 정권초기부터 이슈화되고 미리 언급되고 그러는게 딱히 좋을것도 없음
    • 12:18
    • 조회 49
    • 잡담
    3
    • 조갑제 “장동혁은 민주당의 귀염둥이”
    • 12:18
    • 조회 47
    • 잡담
    • 비싼게 정확하대 ㅋㅋ
    • 12:18
    • 조회 192
    • onair
    4
    • 문조털래유의 민주당은 진보도 아님 ㅋㅋ
    • 12:17
    • 조회 60
    • 잡담
    2
    • 장르만여의도 앞부분 보는데 조혁당 질척거린단 기사에 강수영 개큰 한숨쉬는거 웃기다ㅋㅋㅋㅠㅠㅠ
    • 12:16
    • 조회 50
    • 잡담
    • 김민석: "여당은 뭘 좀 해주면 좋냐면 정부보다 훨씬 더 일상에서 민생에 닿아 있기 때문에 정부가 놓칠 수 있는 것들을 사실은 대통령님께서 국무회의에서 굳이 일일이 지적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당에서 빨리빨리 찾아가지고, 그것들을 당에서 문제 제기를 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기능입니다."
    • 12:16
    • 조회 84
    • 잡담
    2
    • 문재인정부시절 차기 대권주자 이낙연이 1위 였음
    • 12:15
    • 조회 189
    • 잡담
    7
    • 초코송이 원팀🍫🍄‍🟫
    • 12:15
    • 조회 99
    • 잡담
    3
    • 문조털래유는 상스럽지는 안잖아
    • 12:12
    • 조회 112
    • 잡담
    5
    • 영기리보이는 어떻게 생긴 별명이야?
    • 12:12
    • 조회 106
    • 잡담
    3
    •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보수우위임ㅋㅋ 만약에
    • 12:12
    • 조회 119
    • 잡담
    3
    • 與지선평가위 첫 회의…"누군가의 책임 묻는 과정돼선 안 돼"
    • 12:11
    • 조회 138
    • 잡담
    12
    • 민주당 다음 대권 주자 누구임 인물이 안보이네
    • 12:10
    • 조회 329
    • 잡담
    21
    • 국짐이 우습게 보여도 민주당이 오세훈 상대로 이긴적 한번도 없음
    • 12:09
    • 조회 122
    • 잡담
    1
    • 당권교체라는 말이 확 와닿는다
    • 12:09
    • 조회 168
    • 잡담
    1
    • 문조털래유가 왜 멸칭이야?
    • 12:07
    • 조회 152
    • 잡담
    5
    • 추미애는 왜 지랄임?? 도정이나 똑바로 잘하면 알아서 대권주자 될텐데
    • 12:06
    • 조회 221
    • 잡담
    5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