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잎이랑 줄기 상태도 흙쪽부터 저렇게 칙칙해져가고 원래 빳빳하던애들이 물 한번 준 후로 저렇게 시들시들해져가길래
애가 상태가 너무 이상해보여서 화분엎었는데 뿌리에 이거 곰팡이야?
어캄..?ㅠ잘라버릴까?
내가 흙은 마지막사진처럼 충분히 성글게하기도했고 물도 자주주는거 싫어하는것같아서 진짜 2~3주에 한번정도 주고 그런단말이야
근데도 왜이럴까?ㅠㅠ뿌리부분이 너무 믕쳐있나? 뿌리부분 넘 굳은느낌이고 건들이고 긁어내면 몸살하거나 죽을까봐 뿌리가까이는 별로 안풀고 분갈이를 하긴했었음(올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