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소위 늦덬 축구팬들이 02를 까는건 이런 심리임
98 1
2026.06.28 22:36
98 1
02월드컵 4강은 사실 넘볼수없는 영역임. 

전국민이 사랑했고 영원히 추팔할 추억이니까. 


그 후 자기가 축빠가 됐음. 뭐 02년에 입덕했어도 상관없음. 

케이리그건 한국선수가 뛰고있는 해외리그건 뭐건. 

열심히 응원함. 누군가의 팬이됨. 


그선수가 월드컵에 나가든가 못나가든함  

못나가면 감독을 존나까고 내선수 대신 뽑힌 다른 선수를 욕함. 

나가면 열심히 응원하고 내선수가 주전이든 뭐든 나왔으면 함. 


나왔는데 잘할수도 못할수있음.  

그리고 사실 02 이후 최고성적이 16강임. 

그것도 02 멤버들 있을때 했던거고 

그다음도 좋은 외국인 감독이 있을때나 해봄. 


그들이 다 은퇴하자 한동안 암흑기가 찾아옴. 

국대에 이런저런 부침이 생김. 

해설하는 02 멤버들이 영향력이 크니 

그들이 한마디만 해도

내선수 욕한다고 원망하기 시작. 


방송사들은 4년간 월드컵 시즌이 돌아와도

영원히 02 멤버들만을 해설로 씀. 


내선수가 은퇴해도, 해설기회를 잡아도 메인이 못됨. 

이제 자기선수 기회를 뺏어가고 내선수를 욕한

02멤버들이 미움. 욕하고싶음. 


하지만 그들은 국민영웅이라 평소에는 못하다가 

껀덕지가 뭐라도 생기면 아주아주 크게 팡파레를 불며 욕하기시작. 

하지만 그들은 또 그 위기를 잘 넘기고 더더 대접받고

잘나감. 


그러고 4년이 흐름. 

또 4년간 다른 선수들이 스타가 되도

위 과정을 사람 바꿔가며 반복함. 


사람들은 영원히 02가 좋았지...이러고

소위 축빠들은 02때문에 내선수들이 욕먹는다 생각함.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319 06.27 35,4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5,6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74,17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6,75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40,651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20 06.17 14,593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8 06.17 10,772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12,017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7,395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7,528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71,558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9,8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41,150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42,347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71266 잡담 행보가 진짜 놀랍다 n 01:26 0
30971265 잡담 황희찬은 이제 좀 국대 뽑히기 애매하기도 한거같은데 01:26 1
30971264 잡담 외인감독 구할라면 또 구하지 근데 당장 1월에 아컵인데 01:26 0
30971263 잡담 진심 벤투 장기계약했다면.... 1 01:26 16
30971262 잡담 아겜 전에 감독 새로 뽑아라 제발 01:26 3
30971261 잡담 7월컴백돌들 어카냐 화제성(n) 최소 한달은 갈 것 같은데 1 01:26 32
30971260 잡담 사퇴 기자회견으로 미루어 알 수 있는 가장 소름 돋는 점 1 01:26 83
30971259 잡담 제노랑 지성이 운전할 수 이써?? 1 01:26 31
30971258 잡담 말로는 죄송하다 하는데 주둥이 빼곤 미안한 기색을 하나도 찾아볼수가 없어 01:26 9
30971257 잡담 축튜버들도 홍 반대했어? 11 01:26 141
30971256 잡담 이 정도면 차라리 체코전 한국 이겼을 ㄸㅐ가 컴백시기 제일 선녀인 수준이야 01:26 13
30971255 잡담 난 23년 아컵 우승할줄 알았음.... 01:25 43
30971254 잡담 윗대가리가 다 저꼬라지인데 기량좋은선수는 계속 나오는게 안타까움 시발 1 01:25 26
30971253 잡담 벤투때도 벤투흔들기 미친듯이해대서 개힘들어보엿는데 01:25 50
30971252 잡담 한국인 감독중애도 괜찮은 사람은 있을거아냐 13 01:25 169
30971251 잡담 공격코치 없이 월드컵간게 소름이다 01:25 50
30971250 잡담 아겜이랑 아컵 사이가 딱 국감 할때긴 한데 01:25 26
30971249 잡담 책임=런 01:25 19
30971248 잡담 보니깐 축협은 우리나라 대표팀 역대최고성적! 이런게 목표가 아니네... 우리까지 최대한 돈 쪽쪽 잘빨아먹고 잘살자 ^^ 이게 위주이니깐 저러는것아님? 일본이랑 존나 차이나네... 나 일뽕아님 01:25 45
30971247 잡담 원래 귀국 인터뷰하면 그래도 어느정도 사그러들겠다 했는데 이거 뭐죠? 01:24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