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소회사들 퀄 ㅈㄴ 상향평준화된듯 https://theqoo.net/ktalk/4259859803 무명의 더쿠 | 02:18 | 조회 수 127 물론 퀄 이상한 중소들도 아직 있기야 있지만... 3~4세대까지만 해도 이정도 아니었는데 지금은 처음 들어보는 회사여도 노래나 미감 좋고 자컨도 신인땐 힘내서 찍는듯 퀄 그정도로 뽑을수 있는곳들 아니면 걍 아이돌을 안만드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