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팝 덕질 무시한다고 하면서 트로트는 왜 자꾸 후려치는거 같지.. https://theqoo.net/ktalk/4258411813 무명의 더쿠 | 19:19 | 조회 수 114 나이랑 상관없이 트로트 덕질하는 분들은 어릴때 자기가 그 장르 듣고 자라서 그런거고 그 나이대에도 뭐 팝송 듣고 자란 분들은 지금도 팝송 듣고 발라드 듣는 분들은 발라드 듣고 다 다름 우리가 지금 케팝 좋아하는 것처럼나중에 우리보다 후세대 애들도 지금 우리가 좋아하는 음악 절대 안 좋아한다 이럴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