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예전부터 쭉 생각해오던 거임 이번에 이슈된 선수도 그렇고.. 감히 국민을 고소한다? 본인들이 못해놓고 입막음한다? 이런 거 진짜 이해가 안 되는 게 당연히 실력 비판이면 고소감이 아니란 거 알잖아 선 딱 지켜서 경기력만 비판하면 되는데 꼭 인신모독하고 가족으로 패드립치잖아 누가 생각해도 이런 거 고소한다는 거 아님? 이게 어떻게 그냥 입막음이 되는 거지 그냥 사람으로서 하면 안 될 말들인데 괜히 찔려서 그런 거 아닌가 이런 생각만 들어
난 진짜 어떤 종목이든 운동선수들도 그냥 고소 빡세게 해야한다고 생각함 본업 못하면 뭔 말을 들어도 감내해야한다는 정신나간 인간들이 너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