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근데 왜 항렬이라고 하는걸까
366 5
2026.05.07 16:03
366 5
나는 항렬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의 항렬 개념을 생각했는데

의미도 다르고 방법도 다르네


우리는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세대별로 한자가 정해져서

그걸로 손위개념을 판단할수 있는건데

그냥 일본은 그런 유서깊은 방식이 아니고

조부의 한자를 그대로 쓰는게 의미있다 생각해서

그냥 가져다 쓴다는거잖아?

그럼 그게 우리처럼 파를 특정하는 의미는 안되는거 아니야?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2 00:05 8,84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20 06.17 10,345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7 06.17 8,908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9,845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4,380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3,586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70,193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8,9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40,553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39,646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44190 onair 조3위여도 다 올라가는 게 아니고 골득실 따져야해서 진출이 쉬운 게 아니래 11:45 0
30944189 onair 개인능력에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왤케 뼈있는말같냐 11:45 2
30944188 onair 이강인만 존나 뛰네 11:45 17
30944187 onair 해설이 이렇게 의아해하는 경기 처음봐 11:45 15
30944186 onair 진짜 남아공이 지고있는 것처럼 이악물고 하고있음.. 11:45 9
30944185 onair 홍명보 ㅂㅅ 앉아서 경기쳐보네 11:45 4
30944184 onair 아니 전현무 조3위 진출가능성 얘기하니까 영표햄 입다물잖아 ㅅㅂ 11:45 79
30944183 onair 아니 지금 수비해서 뭐하는데 존나 11:45 6
30944182 onair 솔직히 선수들도 진짜 못한다 위치선정 개못함 11:45 13
30944181 onair 이재성은 왜 안쓰는거야 2 11:45 12
30944180 onair 지금 선수들 보면 2대1로 이기고 있어서 공 돌리는 선수들같음 1 11:45 17
30944179 잡담 지고 있는데 상대수비 6명일때 우리 공격 2명 11:45 7
30944178 onair 선수들도 걍 포기한거처럼 경기하네 11:45 59
30944177 onair 아니 개빡치네 진짜 ㅜㅠ 11:45 7
30944176 onair 진짜 왜 안들어가 11:45 8
30944175 onair 10분도 안남았는데 저렇게 볼 뒤로 돌리는거 맞아? 11:45 18
30944174 onair 이재성 박고시작해라 11:45 26
30944173 onair 왜 골 시도를 안해? 11:45 17
30944172 onair 왤케 바로바로 안올라오지 남아공 선수들은 바로 따라오는데 11:45 7
30944171 onair 중간애들이 존나 못함 11:45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