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허경민 보고 자란 안재석의 성장, '3루 적응 끝' 안재석, 결승타로 증명했다…"요즘 수비도 안정감 생겼다" [오!쎈 잠실]

무명의 더쿠 | 08:05 | 조회 수 237
경기 후 안재석은 “이번에 처음으로 3루수를 보게 됐는데, 아직 적응의 문제라고 하면 핑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펑고도 받고, 시간 내서 열심히 하다 보니까 요즘은 그래도 수비에 안정감이 생긴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서 발전한 것 같다”고 돌아봤다.


KT의 허경민도 언급했다. 안재석은 “기존에 허경민 선배님이 3루수를 하는 걸 보면서 자라왔기 때문에, 허경민 선배님의 스타트 자세라든지 포구 자세 같은 걸 보면서 하고 있다. 따라 한다기보다는, 어쨌든 3루의 표본이라고 생각해서 그런 부분을 보며 저도 차근차근 해보려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승부처는 8회말이었다. 1-1로 맞선 상황에서 KIA 필승조 정해영을 상대한 안재석은 1사 1, 2루에서 우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균형을 깼다. 두산이 다시 리드를 잡는 결승타였고, 분위기를 완전히 가져오는 한 방이었다.


안재석은 “일단 우리가 1-1 동점 상황에서 찬스가 찾아왔는데, 8회 말이라 마지막 찬스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했다. 그러다 보니까 초구부터 볼에 큰 스윙이 나왔는데, 그 이후에는 간결하게 치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안재석은 “사실 지금까지 너무 안 풀리면서 스스로 너무 답답했는데, 아까 안타 치고 나가서 정말 오랜만에 크게 소리를 질렀던 것 같다. 그런 게 좀 좋았던 것 같다”고 기분 좋은 소감을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9/0005562050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6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엔씨) 휘집이 3루 덕아웃에서 신난거봐
    • 09:32
    • 조회 14
    • 잡담
    • 두산) 오랜만에 나온 결정적인 한 방이었던 만큼 감정도 컸다. 안재석은 "사실 지금까지 너무 안 풀려서 답답했다. 안타를 치고 나가서 정말 오랜만에 크게 소리를 지른 것 같다"고 당시 상황을 돌아봤다.
    • 09:32
    • 조회 21
    • 잡담
    • 두산) 재석이 구도 곰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9:31
    • 조회 57
    • 잡담
    1
    • 두산) 민석이 진짜 나아중에
    • 09:31
    • 조회 31
    • 잡담
    • 두산) 때때 쪼끄맣고 작은거봐...ʕ ¤̴̶̷ ‧̫̮ ¤̴̶̷ ʔ
    • 09:31
    • 조회 70
    • 잡담
    • ㅇㅇㄱ 제발 한국인이면 우즈벡을...!
    • 09:30
    • 조회 68
    • 잡담
    1
    • 엔씨) 오늘 처음으로 프리미엄 오픈프랙티스 가봐..!!
    • 09:29
    • 조회 20
    • 잡담
    • 두산) 박찬호 ㅋㅋㅋㅋ 순이한테 ㅋㅋㅋㅋㅋ
    • 09:29
    • 조회 128
    • 잡담
    1
    • 두산) 팀 분위기 좋아서 너무 행복해...
    • 09:27
    • 조회 68
    • 잡담
    • 한화) 난 내가 오늘 잠을 1시간 반만 자서 깬 채로 꿈을 꾸나 했지
    • 09:26
    • 조회 55
    • 잡담
    • 두산) 앱겜 자연스럽게 인터뷰하는거 너무좋음 ㅋㅋㅋ
    • 09:26
    • 조회 50
    • 잡담
    • 두산) 곽빈 뭔데ʕ ◔ᴗ◔ʔ
    • 09:26
    • 조회 138
    • 잡담
    4
    • 한화) 어제 백호 홈런칠때 문학 라이브존 지하 카페에 있었는데 모두가 “어머 돼지..!!!! 돼지 두루치기 찍어야돼..!!” 이럼
    • 09:25
    • 조회 126
    • 잡담
    1
    • 한화) 원래 오이유 늦게 보는데 카테글보고 놀래서 후다닥 뛰어가서 보고 옴
    • 09:24
    • 조회 59
    • 잡담
    • 두산) 때때가 '베워쓰'라면 두산베워쓰지 ㅋㅋㅋ
    • 09:24
    • 조회 177
    • 잡담
    1
    • 엘지) 작년엔 내렸는데 올해는 왜 못 내릴까?
    • 09:23
    • 조회 58
    • 잡담
    • 한화) 나 비더레 콤보 자랑하러왔어
    • 09:23
    • 조회 133
    • 잡담
    8
    • 두산) 아니 민석이 애기 안고있는거 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
    • 09:22
    • 조회 230
    • 잡담
    3
    • SSG) 13연패때 노이조만 안썼어도 이건욱 잘할때 로운이대신 썼으면 백업타자들 감좋을때 주전휴식주고 김재환빼고썼으면
    • 09:22
    • 조회 66
    • 잡담
    2
    • 키움) 혁빈이 진짜 삭발하고올까? Σ( ºᗝ º ;)✧
    • 09:20
    • 조회 44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