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두산) 허경민 보고 자란 안재석의 성장, '3루 적응 끝' 안재석, 결승타로 증명했다…"요즘 수비도 안정감 생겼다" [오!쎈 잠실]
377 4
2026.06.28 08:05
377 4
경기 후 안재석은 “이번에 처음으로 3루수를 보게 됐는데, 아직 적응의 문제라고 하면 핑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펑고도 받고, 시간 내서 열심히 하다 보니까 요즘은 그래도 수비에 안정감이 생긴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서 발전한 것 같다”고 돌아봤다.


KT의 허경민도 언급했다. 안재석은 “기존에 허경민 선배님이 3루수를 하는 걸 보면서 자라왔기 때문에, 허경민 선배님의 스타트 자세라든지 포구 자세 같은 걸 보면서 하고 있다. 따라 한다기보다는, 어쨌든 3루의 표본이라고 생각해서 그런 부분을 보며 저도 차근차근 해보려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승부처는 8회말이었다. 1-1로 맞선 상황에서 KIA 필승조 정해영을 상대한 안재석은 1사 1, 2루에서 우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균형을 깼다. 두산이 다시 리드를 잡는 결승타였고, 분위기를 완전히 가져오는 한 방이었다.


안재석은 “일단 우리가 1-1 동점 상황에서 찬스가 찾아왔는데, 8회 말이라 마지막 찬스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했다. 그러다 보니까 초구부터 볼에 큰 스윙이 나왔는데, 그 이후에는 간결하게 치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안재석은 “사실 지금까지 너무 안 풀리면서 스스로 너무 답답했는데, 아까 안타 치고 나가서 정말 오랜만에 크게 소리를 질렀던 것 같다. 그런 게 좀 좋았던 것 같다”고 기분 좋은 소감을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9/0005562050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82 06.27 23,68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5,28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3,86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6,01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60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68667 잡담 기아) 24년은 진짜 뭐엿을까 14:17 26
15268666 onair 오호 휘문고 투수 149까지 나오네 14:17 5
15268665 잡담 ㅇㅇㄱ 잭슨피자 먹을까 노모어피자 먹을까 5 14:17 25
15268664 잡담 kt) 강민이만 엄마가 생긴 게 아니라 우리도 엄마가 생겼구나 14:16 31
15268663 잡담 (っꈍΘꈍς)(∧ꈍ~ꈍ∧) 1 14:16 18
15268662 잡담 주말은 먹는게 귀찮아 14:16 22
15268661 잡담 올스타 24년이 진짜 재밌었어 5 14:16 123
15268660 잡담 엘지) 어제 주영이 고의사구 데이터 찾아보니까 2 14:15 64
15268659 잡담 스토브리그 보기 시작했는데 1화부터 슬프다 14:15 35
15268658 잡담 기아) 얼라들한테 고마운게 수비 실책 안 많아서 2 14:15 60
15268657 잡담 어제도 9회에동점되서 연장갔으면 엘롯라시코였지? 3 14:15 68
15268656 잡담 ㅇㅇㄱ 서국도에 박곰 랑이 수리 발견 ㅋㅋㅋㅋㅋ 14:15 39
15268655 잡담 기아) 어제 5시40분 햇빛 2 14:15 86
15268654 잡담 ㅇㅇㄱ 먹는게 귀찮은 사람이 잇다니 ㄴㅇㄱ 4 14:14 66
15268653 잡담 한화) 수리야 류뚱 들튀하러왔어 3 14:13 96
15268652 잡담 엔씨) 헐 재인이 오늘 생일이라고? 생일 축하해 얼라야 14:13 32
15268651 잡담 엘지) ㅇㅇㄱ 아래 태닝 키티 덬인데 글씨만 투표 부탁해봐유 8 14:13 104
15268650 잡담 두산) 오늘 스... 할거같어ʕ≖_≖ ʔ 2 14:12 133
15268649 잡담 한화) ʕ⸝⸝•̅ ᴥ •̅⸝⸝ʔ 1 14:12 97
15268648 잡담 보영만두 진짜 맛잇더라........... 14:11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