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문체부, 프로스포츠·공연 암표상 15명 경찰 수사 의뢰

무명의 더쿠 | 09:11 | 조회 수 123

  이번 수사 의뢰는 지난 1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약 5개월간 주요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 게시된 프로스포츠·공연 입장권 부정판매 의심 사례 가운데 동일 계정이 여러 경기의 입장권을 반복적으로 판매하거나 특정 경기 입장권을 수십 장 단위로 판매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일부 판매자는 판매 건수가 총 100건, 판매 추정 금액은 500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의 경기에서 수십 장의 입장권을 판매한 정황도 드러났다. 스포츠 경기 입장권의 경우에는 정가의 최대 8배 웃돈이 붙어 거래된 사례도 있었다.

문체부는 이러한 다량 판매 양상이 통상적인 개인 간 양도나 정상적인 예매 범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보고, 동일 경기 입장권을 다량으로 판매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자동화 프로그램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입장권을 구매했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여부와 해당 입장권의 확보 경위 등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경찰에 제공하고 수사를 의뢰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03/0014024052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૮₍◕ᴥ◕‬₎ა ∧( •̅ Θ •̅ )∧ ꒰( ◕ᴥ◕ )꒱
    • 10:51
    • 조회 1
    • 잡담
    • 올해는 24년보다 격차가 크긴함
    • 10:51
    • 조회 32
    • 잡담
    • 핫게 보니까 그거 생각난다 챔필에서 의지선수 이름 연호해줬는데 또박또박 양! 으! 지! 했던 거
    • 10:51
    • 조회 9
    • 잡담
    • 케이티가 불과 2~3년전에 하반기에 9위?10위?에서 가을야구 갔잖아
    • 10:51
    • 조회 22
    • 잡담
    • 엔씨) 휘집이 콜업 썰이 올라왔더라
    • 10:51
    • 조회 17
    • 잡담
    • 롯데) 비예보 밀리고 있는거징????
    • 10:51
    • 조회 13
    • 잡담
    • 삼성) 뱉은 말은 또 꾸역꾸역지키니까 말소할거같아서 미치겠네
    • 10:51
    • 조회 12
    • 잡담
    1
    • 하위권들이 다같이 힘내면 재밌는 크보판 만들 수 있다
    • 10:51
    • 조회 26
    • 잡담
    • 난 엘킅삼에 기아까진 가을갈거같고 한팀싸움같아
    • 10:50
    • 조회 49
    • 잡담
    • 엘지) 이제 엘빠들 안 산다 안 믿음 키캡키링도 별로라고 인스타 댓 그랬는데
    • 10:50
    • 조회 21
    • 잡담
    1
    • 삼성) 진짜 난 어제 득점권 전뱅타석에서 고령이 나오겠지 했음ㅋㅋ
    • 10:50
    • 조회 18
    • 잡담
    • 작년엔 롯데랑 기아가 좀 특이케이스야?
    • 10:50
    • 조회 112
    • 잡담
    10
    • 막판엔 아겜 영향도 있긴 할걸 상위권이 완전 내려가고 이 정도는 아니더라도
    • 10:50
    • 조회 32
    • 잡담
    • 위로 올라가려면 하위팀도 계속 이겨야하지만
    • 10:50
    • 조회 43
    • 잡담
    • ㅇㅇㄱ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살건데 이거 ㄱㅊ?
    • 10:50
    • 조회 49
    • 잡담
    • 하위권 팀이 갈야 가려면 본인 팀 연승도 연승인데 위에서 연패로 떠내랴와야함 근데 그럴 팀이 딱히 안보여서
    • 10:49
    • 조회 70
    • 잡담
    1
    • 8-10위는 다른 팀이 좀 도와줘야 가을야구 가긴함
    • 10:49
    • 조회 118
    • 잡담
    2
    • 야만없이라 무조건 은 당연히 아니지만, 가능성면으로는 낮다 이정도 얘기지 뭐...
    • 10:49
    • 조회 33
    • 잡담
    • 삼성) 내가 야구보면서 5선발6선발을 최우선으로 해주는 로테는 처음 봄
    • 10:49
    • 조회 35
    • 잡담
    1
    • 엘지) 우승연도 있는 키캡 4개만 따로 팔아줬으면,, 가볍게 많이 살텐데 •°⎝(♧ °`ㅁ´ ° ☆) ⎠°•
    • 10:48
    • 조회 45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