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고등학교 입학할 때의 키가 어느 정도였어요? “입학하기 전까지 160cm도 안 됐어요.”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245

정말 작았네요. 

“키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어요. 키만 클 수 있다면 뭐든지 다 했던 것 같아요. 병원에 가서 상담도 받고 주사도 맞고 한약도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아직 성장판이 많이 열려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운동 선수다 보니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었죠.”

키가 크기 시작한 건 언제부터인가요?

“고1 들어가면서 조금씩 크기 시작하더니 고2 됐을 때 172cm 정도 되더라고요. 고3 때는 181cm 정도 됐고요. 제가 클 수 있었던 건 감독님의 배려 덕분입니다.”

감독님이라 함은 성남고 박성균 감독님을 말하는 거죠? 어떤 배려를 해주셨는데요.

“어느 날 감독님이 제게 귓속말로 키가 175cm 정도 되면 투수 시켜주시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당시 타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거든요. 파워가 없어 장타가 나오질 않았어요. 조금씩 투수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을 때 감독님이 눈치를 채셨는지 그런 약속을 하신 거예요. 약속뿐만이 아니라 야간 훈련을 다 빼주셨어요. 훈련하지 말고 집에 가서 빨리 자라고요. 감독님이 성남중학교에서도 절 지도하셨고 감독님이랑 같이 고등학교에 올라간 터라 저랑 6년을 함께 하셨거든요. 그런 배려와 이해 덕분에 쑥쑥 클 수 있었습니다.”


https://naver.me/xg7v9h7g


정용이 고등학교 감독님 진짜 감사하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민석이 끝내기 얘기하니까 생각난건데 나는 올해 창원개막 민석이 쓰리런 못잊음ㅋㅋㅋㅋ
    • 01:17
    • 조회 4
    • 잡담
    • 한화) 시시 3루 수비 갑자기 급성장해온 게 23->24였나?
    • 01:17
    • 조회 3
    • 잡담
    • 삼성) 너네 혼직 많이 해봤어?
    • 01:17
    • 조회 5
    • 잡담
    • 삼성) 전뱅휴식 화끈하게 줄수없니???
    • 01:17
    • 조회 1
    • 잡담
    • 삼성) 지금 최원태 폼으로는 원태를 더 써야 팀이 이기는데
    • 01:17
    • 조회 6
    • 잡담
    1
    • 삼성) 생각해보니까 유영웅 3전뱅 같이 쓰는거 타격 올리는 것도 아니네
    • 01:16
    • 조회 13
    • 잡담
    1
    • 두산) 양심 없어서 승민이도 걍 순이 행동 해주면 좋겟다
    • 01:16
    • 조회 15
    • 잡담
    • 두산) 난 순이가 장타잘치는게 신기함
    • 01:16
    • 조회 17
    • 잡담
    2
    • 롯데) 나 지금 잠을 못자겠어, 도파민이 안빠져 자티비 계속 욕했지만.. 요며칠 어라라 하는데 지금 올려주면 보고자고싶을정도
    • 01:16
    • 조회 12
    • 잡담
    • 구자욱이랑 구자철이랑 친척이야?
    • 01:16
    • 조회 15
    • 잡담
    • 삼성) 근데 감독이 원하는 투수만 있으면
    • 01:14
    • 조회 31
    • 잡담
    2
    • 삼성) 구자욱이 살아나야 감독이 덜 나대는데
    • 01:14
    • 조회 30
    • 잡담
    1
    • 엘지) 내일 올라올 덕아웃 직캠에 콜라보 응원가에 대한 주헌이 반응 있겠지 (♧ ˃̵ጥ˂̵ )( ˃̵ጥ˂̵ ☆)
    • 01:14
    • 조회 11
    • 잡담
    • 기아) 오늘 승리직후🎉 올러 카스트로 나성범 변우혁 성영탁 인터뷰 (6.23)
    • 01:14
    • 조회 26
    • 스퀘어
    • 한화) 아 이거 야구 입덕하기전에 봤었는데 원석이엿구나
    • 01:14
    • 조회 51
    • 잡담
    3
    • 기아) 인성의 대졸만 뽑던 시절 기억나냐
    • 01:14
    • 조회 46
    • 잡담
    1
    • 삼성) ㅇㅇㄱ 나 지금 밥먹을까 말까
    • 01:14
    • 조회 24
    • 잡담
    5
    • 삼성) 감독운용에 대한 실망감을 이렇게 빨리 다시 느낄 줄이야
    • 01:13
    • 조회 28
    • 잡담
    1
    • 삼성) F라이온즈....
    • 01:13
    • 조회 28
    • 잡담
    1
    • 기아) 동하와 한몸이랑 재승이 ꉂꉂ^ᶘ=ᵔᗜᵔ*=ᶅ^ꉂꉂ^ᶘ=ᵔᗜᵔ*=ᶅ^
    • 01:13
    • 조회 43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