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엘지) 고등학교 입학할 때의 키가 어느 정도였어요? “입학하기 전까지 160cm도 안 됐어요.”
217 4
2026.06.23 22:56
217 4

정말 작았네요. 

“키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어요. 키만 클 수 있다면 뭐든지 다 했던 것 같아요. 병원에 가서 상담도 받고 주사도 맞고 한약도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아직 성장판이 많이 열려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운동 선수다 보니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었죠.”

키가 크기 시작한 건 언제부터인가요?

“고1 들어가면서 조금씩 크기 시작하더니 고2 됐을 때 172cm 정도 되더라고요. 고3 때는 181cm 정도 됐고요. 제가 클 수 있었던 건 감독님의 배려 덕분입니다.”

감독님이라 함은 성남고 박성균 감독님을 말하는 거죠? 어떤 배려를 해주셨는데요.

“어느 날 감독님이 제게 귓속말로 키가 175cm 정도 되면 투수 시켜주시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당시 타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거든요. 파워가 없어 장타가 나오질 않았어요. 조금씩 투수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을 때 감독님이 눈치를 채셨는지 그런 약속을 하신 거예요. 약속뿐만이 아니라 야간 훈련을 다 빼주셨어요. 훈련하지 말고 집에 가서 빨리 자라고요. 감독님이 성남중학교에서도 절 지도하셨고 감독님이랑 같이 고등학교에 올라간 터라 저랑 6년을 함께 하셨거든요. 그런 배려와 이해 덕분에 쑥쑥 클 수 있었습니다.”


https://naver.me/xg7v9h7g


정용이 고등학교 감독님 진짜 감사하다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00:05 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7,60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1,73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862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617 잡담 두산) 안재석은 걍 모두가 문제점이라고 말하는 부분을 타석에서 전혀 조금도 수정하려고 하는 모습을 안보여줘서 정털림 00:06 3
15203616 잡담 롯데) 난 사실 동현이로는 딱히 깊생 안 함... 00:06 9
15203615 잡담 한화) 어제 경기 2대1 됐을때 솔직히 망했다고 생각했는데 00:06 6
15203614 잡담 한화) 근데 작년 역전승 모음집 보면 현빈이야 말모고 환연 인호 1 00:06 7
15203613 잡담 두산) 지금 일주일 넘게 점수가 안나고 있는데 저번주 화욜부터 오늘까지 카메론 양의지가 234타순에서 계속 스타팅임 00:06 8
15203612 잡담 기아) 도영이 루키시즌 안타모음 영상 보는데 00:06 14
15203611 잡담 kt) 쑤 어제 뭐여 1 00:05 12
15203610 잡담 엘지) 아 근데 1찬의 고정되면 진짜 좋겠다 00:05 12
15203609 잡담 기아) 랑이들 시즌전까지는 혹시모름 외치다가 시즌초 143패 어쩌고 할때는 개잘앎 했자너 1 00:05 21
15203608 잡담 엘지) 근데 진짜 포시 엘리 대단했음 내 마음속 24포시 엠브이피셔 2 00:05 12
15203607 잡담 기아) 첫째는 화이팅타임 때 맨날 굳이 도규를 찾아가서 복복복 하고 있는거냐고 ㅋㅋㅋㅋ 00:05 19
15203606 잡담 삼성) 감독이 자아 드러내면 진다는거 2 00:05 32
15203605 잡담 삼성) 좀 다른 이야긴데 내야 유망주들 누구있지 1 00:05 21
15203604 잡담 롯데) 오늘 핫덕 ㄴㅁ 기대되여 00:05 26
15203603 잡담 두산) 요약하면 김원형 스타일은 결국 안재석 김민석한테만 예외라는거 같아서 5 00:05 56
15203602 잡담 롯데) 타나는 진짜 보여주는거에 비해 기회 퍼줌 5 00:04 35
15203601 잡담 삼성) 3루부터 보게하고 실전에 적응하고 어느 정도 올라온 다음에 유격 시켰으면 어느만큼 잘했을거 같은데 1 00:04 14
15203600 잡담 롯데) 2군이 아무리 승패가 중요한 무대가 아니라해도 동현이 외야세우는건 걍 투수 고문임.. 1 00:04 29
15203599 잡담 두산) 양카는 타순을 내려라고 안재석은 쓰질 마라라 상태임 나는 6 00:04 39
15203598 잡담 롯데) 근데 오늘 동희 수비 한번밖에 못본거같음 00:04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