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엘지) 고등학교 입학할 때의 키가 어느 정도였어요? “입학하기 전까지 160cm도 안 됐어요.”
223 4
2026.06.23 22:56
223 4

정말 작았네요. 

“키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어요. 키만 클 수 있다면 뭐든지 다 했던 것 같아요. 병원에 가서 상담도 받고 주사도 맞고 한약도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아직 성장판이 많이 열려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운동 선수다 보니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었죠.”

키가 크기 시작한 건 언제부터인가요?

“고1 들어가면서 조금씩 크기 시작하더니 고2 됐을 때 172cm 정도 되더라고요. 고3 때는 181cm 정도 됐고요. 제가 클 수 있었던 건 감독님의 배려 덕분입니다.”

감독님이라 함은 성남고 박성균 감독님을 말하는 거죠? 어떤 배려를 해주셨는데요.

“어느 날 감독님이 제게 귓속말로 키가 175cm 정도 되면 투수 시켜주시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당시 타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거든요. 파워가 없어 장타가 나오질 않았어요. 조금씩 투수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을 때 감독님이 눈치를 채셨는지 그런 약속을 하신 거예요. 약속뿐만이 아니라 야간 훈련을 다 빼주셨어요. 훈련하지 말고 집에 가서 빨리 자라고요. 감독님이 성남중학교에서도 절 지도하셨고 감독님이랑 같이 고등학교에 올라간 터라 저랑 6년을 함께 하셨거든요. 그런 배려와 이해 덕분에 쑥쑥 클 수 있었습니다.”


https://naver.me/xg7v9h7g


정용이 고등학교 감독님 진짜 감사하다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 00:05 5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7,60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1,73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862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691 잡담 엔씨) 휘집이 군대가면 3루 누구 키울 생각인거지 00:14 2
15203690 잡담 두산) 양석환 안재석으로 똑같은 글 올라왔는데 안재석글만 댓글 바글바글해서 싸움난거 보면 00:14 23
15203689 잡담 삼성) 원태 일욜에 내려고 8n에 내린거엿음 좋겠다 1 00:14 11
15203688 잡담 롯데) 아니 작년에도 타나씨 파멸적으로 엉망이라 영원히 우리 깊생한 거 같은데 00:14 6
15203687 잡담 롯데) 고랑 나는 표정부터가 마음에 안들어 00:14 10
15203686 잡담 롯데) 기분 좋으니까 어제 올라온 그 다큐 느낌 영상 다시 봐야지 00:14 9
15203685 잡담 두산) 그러게 안타는 나오는데 점수가 안나면 중타가 문제인건데 중타만 왜 고정이지 2 00:14 31
15203684 잡담 엘지) 오늘 무만싹쓸이랑 상관없이 리오스랑 오래는 못 보겠다 생각은 하긴 했음....ㅜㅜ 2 00:14 34
15203683 잡담 기아) 직관랑이 오늘 기아팬들의 현창이 사랑 느끼고 왔다 00:14 45
15203682 잡담 SSG) 광정이 다 아프니까 진짜 생각이 많아진다... 00:13 11
15203681 잡담 기아) 드랲영상 호민이 뒤에 재현이네 가족들있네 1 00:13 57
15203680 잡담 삼성) 2년전이랑 같은상황도아닌데 개에바여 ㅇㅇ 3 00:13 33
15203679 잡담 엘지) 창기 결국 자기폼으로 살아났으면 좋겠다 1 00:13 26
15203678 잡담 롯데) 나승엽 << 얘만 치우면 뭐든 대강은 해결이 됨 2 00:13 39
15203677 잡담 한화) 이글스 건강해라 빔 ๛ ก(ー̀ ө ー́ก) ๛ ก(ー̀ ө ー́ก) ๛ ก(ー̀ ө ー́ก) 2 00:13 23
15203676 잡담 두산) 안재석 어디까지 기회를 주는걸까 싶긴함 5 00:13 44
15203675 잡담 엘지) 올해 빠따 생각하면 잘하는 애들 몰아놔야해서 00:13 24
15203674 잡담 삼성)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가서 이게 야구게임인줄 아나 00:13 11
15203673 잡담 삼성) 당장 박진만한테 원하는 건 6선발 포기야 최원태 일요일 선발이라고 해 제발 2 00:13 25
15203672 잡담 롯데) 근데 외야 막동 황 호엥 세우고, 예스 지타주고, 1한 2고 3동무 유민재 포성빈으로 한번만 해보자 00:13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