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기아) 곽도규는 "다들 실패해도 된다고 하지만, 사회 분위기는 막상 그렇지 않다. 타이거즈에서는 달랐다. 우리 팀에서는 실패가 단어 그대로 다가오는 것이 아닌, 성장 과정에서의 실패로 느껴지게 하는 것들이 많았다. 그렇게 '의도된 실패'를 겪으면서 나도 (황)동하 형도, (성)영탁이도 많은 걸 느끼며 차츰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그 부분에 있어 이범호 감독님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진심을 전했다.

무명의 더쿠 | 08:53 | 조회 수 952
곽도규는 "손승락 코치님이 2군에 있을 때 선수들에게 항상 '왜?'라는 질문을 갖도록 하셨다. 한 동작에서 문제가 생기면 눈에 보이는 결과가 아니라 그 전 동작에서 문제를 찾았다. 적어도 난 그 사고방식이 성장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KIA 타이거즈가 선수들이 그런 사고방식을 갖도록 의도한 건진 모르겠다. 하지만 의도했다면 낮은 지명 순번에도 빠르게 성장한 이유는 거기에 있다고 본다. (황)동하 형도 (성)영탁이도 단순히 '열심히'가 아니라 '왜'라는 의문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도규 진짜 인터뷰툴 대박이햐



'5R·7R·10R' KIA만 오면 지명 순번 상관없이 '팡팡' 터진다! 선수·코치가 직접 말한 '타이거즈 화수분 야구' 어떻게 가능했나 

https://v.daum.net/v/2026062306330513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롯데) 182 88 까시포수
    • 11:48
    • 조회 9
    • 잡담
    • SSG) 우리 올해 토욜 불꽃놀이 두번밖에 못한건가..?
    • 11:47
    • 조회 21
    • 잡담
    • 정일도 으쓱이네가 뽑을지 궁금함
    • 11:46
    • 조회 109
    • 잡담
    2
    • 삼성) zㅋㅋㅋㅋ 찬희 승민이 지켜주는거 ㄱㅇㄱ
    • 11:46
    • 조회 58
    • 잡담
    1
    • 하이공주 생일이라니 공주 아직도 아빠 닮았다고 하면 우나
    • 11:45
    • 조회 26
    • 잡담
    1
    • 엘지) 고교 선수들 관련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대구고 정일 선수
    • 11:44
    • 조회 115
    • 잡담
    8
    • 롯데) 임시주장한다고 머리 잘랐낰ㅋㅋㅋㅋㅋㅋㅋ
    • 11:44
    • 조회 55
    • 잡담
    • 삼성) 일단 예매 해야지 ꒰( ꙨꙻᴗꙨꙻ )꒱
    • 11:43
    • 조회 65
    • 잡담
    • 롯데) ㅠㅠㅠㅠ 집없는 설움 ㅠㅠㅠㅠ
    • 11:43
    • 조회 146
    • 잡담
    2
    • 삼성) 오늘 하이공주 생일이구나
    • 11:43
    • 조회 148
    • 잡담
    1
    • 우리 융이 호로록하는거야? ₊‧✩•.˚⋆∧( ⸝⸝ᵒ̴̶̷ Ⱉ ᵒ̴̶̷⸝⸝ )∧⋆˚.•✩‧₊ 
    • 11:42
    • 조회 42
    • 잡담
    3
    • 롯데) 와 개떡이 저레 완전 덮머 얼마만이냐‧˚₊*̥∧(* ⁰̷̴͈◊⁰̷̴͈)∧‧˚₊*̥
    • 11:41
    • 조회 33
    • 잡담
    • 주헌이 더 호로록해줘 (๑⸝ᵒ̴̶̷ ㅇ ᵒ̴̶̷⸝♧)و ̑̑ (๑⸝ᵒ̴̶̷ ㅇ ᵒ̴̶̷⸝☆)ว⊹
    • 11:41
    • 조회 23
    • 잡담
    • ㅇㅇㄱ 냉감이불 이거 진짜 좀 시원해?
    • 11:40
    • 조회 283
    • 잡담
    12
    • 히히헤헤
    • 11:40
    • 조회 91
    • 잡담
    • 올스타 오늘 결과 바러 나와??
    • 11:40
    • 조회 180
    • 잡담
    2
    • 나도 엔팍갈래ʕ ´.‸.` ʔ
    • 11:39
    • 조회 67
    • 잡담
    3
    • 삼성) 찬승이는 승민이랑 여러가지 교집합이 있어서 대충 알만한데
    • 11:39
    • 조회 108
    • 잡담
    2
    • 내가 경상권 살면 엔팍 자주 갔을듯
    • 11:37
    • 조회 99
    • 잡담
    1
    • 삼성) 스페셜굿즈 뭘까
    • 11:36
    • 조회 269
    • 잡담
    8
back to top